티스토리 블로그 사이트맵 등록 하는 방법



    티스토리 블로그 사용자라면, 티스토리 블로그 사이트맵 등록을 한번씩은 알아보셨을텐데요.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를 제대로 사용하기위해서도 사이트맵 등록이 필요하기 때문에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를 제대로 활용하시고 싶으신 분들은 자신의 블로그의 사이트맵을 등록해보시길 바랍니다.









    사이트맵 등록은 무료입니다.

    우선 사이트맵 등록을 하기위해서는 이곳 으로 접속해주세요.

    위사이트에 접속하시면 다음과 같이 자신의 블로그 주소를 입력하신뒤에 "Get free XML Sitemap"을 클릭하여 줍니다.










    다음화면으로 넘어가시게 되면 기본정보들을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처음에는 자신의 블로그 주소와 코드를 입력해주신 뒤에 나머지는 위와 똑같이 체크해주신뒤에 아래에 있는 Create free XML Sitemap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Create free XML Sitemap을 눌러주시게 되면 자동으로 사이트맵이 생성이 됩니다.


    사이트맵 생성은 블로그마다 다르지만, 블로그에 작성한 글이 많다면 시간이 더많이 걸릴 수 도 있습니다.

    저는 3000페이지가 넘어가던데, 사이트맵 생성시간은 약 20분정도 걸린 것 같습니다.

    사이트맵이 모두 생성되면 위의 사진과 같이 COMPLETED! 라는 문구와 함께 생성된 사이트맵을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download your Sitemap을 클릭하여 줍니다.






    위의 사진과 같이 사이트맵을 다운로드 해줍니다.







    다운로드 받은 사이트맵을 티스토리에 첨부파일을 통해서 업로드를 해줍니다.

    (게시글 작성은 비공개로 하시길 바랍니다.)





    다운로드한 사이트맵을 첨부파일로 업로드하여 티스토리 블로그에 게시글을 올렸다면, 다음과 같이 첨부파일에 마우스 오른쪽 클릭을하여, 링크 주소 복사를 클릭해줍니다.




    그리고 자신이 활용할 곳에 사용하시면 됩니다.


    위는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의 사으탭 제출입니다.

    위와 같이 링크주소복사한 것 을 빨간네모박스부분에 넣으시면 되는데, 여기서 중요한건 복사한 링크의 앞부분에 있는 자신의 블로그 주소는 지우셔야 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