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웹마스터 도구에 자신의 블로그 등록하기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를 통해서 자신의 블로그를 등록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도 구글 웹마스터 도구와 마찬가지로 블로그의 방문자수를 늘리는데 도움이 되고 검색엔진에 노출이 쉽게 되도록 해주는 도구입니다.


    그럼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에 자신의블로그를 등록하는 방법을 알아봅시다.





    우선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의 사이트에 접속하셔서 네이버 로그인을 하셔아합니다.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에 접속하기위해서는 네이버에 검색하시거나 여기 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에 접속하셔서 로그인을하시면 다음과 같이 연동할 사이트 추가나오는데, 여기서 사이트 추가를 클릭해 주시면 됩니다.





    사이트 추가를 누르시게 되면 다음과 같이 사이트 정보를 입력하셔야 합니다.


    자신의 블로그주소를 입력하신후에 확인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럼 당연히 블로그 소유권을 확인하여야 합니다.


    구글 웹마스터 도구와 마찬가지로 HTML 태그를 이용하여, 블로그 소유확인을 해주시면 됩니다.


    (HTML 태그를 제대로 붙여넣으셨다면 확인을 누르시길 바랍니다.)





    소유확인이 완료되면 다음과 같이 소유확인이 완료 되었다는 메세지가 나오게 됩니다.





    그리고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를 제대로 활용하기 위해서는 사이트맵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사이트맵을 생성하는 방법은 이글 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사이트맵을 생성하신분들은 다음과 같이 사이트맵을 붙여넣으시길 바랍니다.)






    사이트맵이 정상적으로 등록이 되면 다음과 같이 제출된 사이트맵에 자신이 생성한 사이트맵이 나타나게 됩니다.


    사이트맵을 등록하셔야만 네이버에서 티스토리글이 원할하게 수집되고 노출이 됩니다.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를 제대로 이용하기 위해서는 사이트맵을 제출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