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ufus를 이용해서 윈도우 부팅 USB 디스크 제작



    윈도우를 설치할때, 예전에는 CD-ROM을 사용해서 윈도우를 설치했는데, 요새는 CD-ROM (ODD)가 많이 없어지면서 그빈자리를 USB 메모리가 대신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요즘은 윈도우를 설치할때도 USB를 많이 사용하는데요..

    이번에는 Rufus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윈도우 USB 부팅 디스크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Rufus 네이버 자료실에서 다운로드 : [바로가기]

    ▶Rufus 공식사이트에서 다운로드 : [바로가기]

    ▶Rufus 2.18 다운로드 : rufus-2.18.exe









    윈도우 USB 부팅 디스크를 제작하기 위해서는 <최소 8GB 이상의 USB 메모리 , 윈도우 ISO 파일>이 필요합니다.

    위 준비물이 모두 준비되었다면, USB 메모리 삽입후에 Rufus 프로그램을 실행키고 장치에서 삽입한 USB 메모리를 선택합니다.

    그후 윈도우 ISO파일을 선택하기위해서 빨간색 네모박스안에 보이는 "CD롬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윈도우 USB 부팅디스크를 제작할 윈도우 ISO파일을 선택하신후에 "열기"를 클릭합니다.









    윈도우 ISO 파일을 선택하셨다면, 하단에 보이는 "시작" 버튼을 클릭해줍니다.






    윈도우 USB 부팅 디스크를 제작하기전에 USB를 포맷해야 합니다.

    "확인" 버튼을 클릭하시면 USB 포맷후에 윈도우 USB 부팅 디스크가 제작됩니다.

    [포맷전 USB에 파일이 있다면, 백업하시길 바랍니다.]








    윈도우 USB 부팅 디스크를 제작하기위해서 파일 시스템 작업과 ISO 파일을 복사하는 작업이 진행됩니다.

    위작업은 몇분정도 걸리니, 약간의 시간을 기다리시면 됩니다.






    윈도우 USB 부팅 디스크제작이 모두 완료되면, 위와 같이 "완료" 라는 메세지가 나타나게 됩니다.

    "닫기" 버튼을 클릭해서 Rufus 프로그램을 종료해주시고 USB 부팅 디스크를 이용해서 윈도우를 설치하시면 됩니다.

    (USB를 이용해서 윈도우를 설치하시려면 BIOS에서 부팅순서를 하드디스크(SSD) 에서 USB로 먼저 변경해주셔야 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