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B, 외장하드 속도 왔다갔다 해결 방법

    USB나 외장하드를 사용하여 파일을 옮길때 속도가 왔다갔다 하면서 옮기는 속도가 느린경우가 있는데요.

    보통 파일 용량이 작은 파일을 옮길때는 속도가 빠르다가 느려질 수 있지만, 하나의 파일을 옮기는데 속도가 왔다갔다한다면 설정을 변경해주시는게 좋은데요.

    이번에는 USB, 외장하드 속도 왔다갔다 해결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반응형

     

     

    ▲ 위와 같이 파일을 USB에 옮기는 과정에서 속도가 왔다갔다하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윈도우키 + Q] 단축키를 사용하여 [장치 관리자]를 검색하여 실행합니다.

     

     

     

    ▲ 장치 관리자창이 열리면, [범용 직렬 버스 컨트롤러] 부분에 있는 [USB 루트 허브(USB 3.0)]을 더블클릭 합니다.

     

     

     

    ▲ USB 루트 허브(USB 3.0) 속성창이 열리면, 상단에 있는 [전원 관리]를 클릭 후 [전원을 절약하기 위해 컴퓨터가 이 장치를 끌 수 있음]부분의 체크해제를 해줍니다.

     

     

     

    ▲ 그 후 다시 장치 관리자창으로 이동하여 [디스크 드라이브]에 있는 자신이 연결한 USB 혹은 외장하드를 더블클릭 합니다.

     

     

     

    ▲ 속성창이 열리면 상단에 있는 [정책]을 클릭 후 [향상된 성능 , 장치에 쓰기 캐싱 사용]부분에 체크후 확인을 클릭하여 설정을 저장해줍니다.

     

     

     

    ▲ 이제 마지막으로 전원 관리 옵션을 편집해주시면 됩니다.

    [윈도우키 + Q] 단축키를 사용하여 윈도우 검색창을 열어주신 후 [전원 관리 옵션 편집]을 검색 후 클릭합니다.

     

     

     

    ▲ 전원 옵션창이 나타나면, 체크되어있는 전원 옵션의 [설정 변경]을 클릭합니다.

     

     

     

    ▲ [고급 전원 관리 옵션 설정 변경]을 클릭합니다.

     

     

     

    ▲ 전원 옵션창이 열리면, [USB 설정 - USB 선택적 절전 모드 설정 - 사용 안 함]으로 설정해주신 후 확인을 클릭하여 저장해주시면 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