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를 종료해도 키보드 마우스에 불이 켜져있는 경우 (USB 전원대기 차단 방법)

    PC를 사용하고 종료를 하였는데, 키보드와 마우스의 LED가 꺼지지 않고 계속 들어와있는경우가 있습니다.

    이는 USB전원 대기 기능이 활성화 되어 있기때문인데요, 컴퓨터전원이 꺼져있는데, 마우스와 키보드에 LED가 들어와 있으면 누군가가 자신의 컴퓨터를 사용하고 있는 느낌을 받을 수 있는데요.

    이는 전원 옵션에서 USB 설정을 변경해주시면, 컴퓨터의 전원이 꺼지면 USB의 전원모두 차단이 되어서 키보드와 마우스의 LED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물론 USB 전원 대기 기능이 유용할때도 있습니다.

    컴퓨터전원을 끈상태로 휴대폰이나 배터리를 충전할수있기때문에, 위를 사용하기위해서는 USB 전원 대기기능을 사용하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전원 옵션에서 USB 설정을 변경해주시면, 컴퓨터의 전원이 꺼지면 USB의 전원모두 차단이 되어서 키보드와 마우스의 LED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물론 이방법 외에도 확실한 방법은 바이오스설정을 변경해주시면 됩니다.






    윈도우 탐색창에서 "전원 관리 옵션 편집"을 클릭해줍니다.





    전원 관리 옵션 편집에 들어오신후에 " 고급 전원 관리 옵션 설정 변경 " 을 클릭해줍니다.





    그후 USB 설정에서 USB 선택적 절전 모드 설정을 모두 "사용안함" 으로 변경해주시면 됩니다.



    하지만 가장 확실한 방법은 메인보드 바이오스 설정이기 때문에 메인보드 바이오스 설정도 해주시길 바랍니다.






    -메인보드 바이오스 설정 방법


    보드별로 메뉴화면이 다르기 때문에 사진대신 글로 설명드리겠습니다.


    1. 우선 부팅상태에서 바이오스에 진입해주시길 바랍니다. (보통 부팅중 DEL / F2 / F12 키중 하나를 누르시면 바이오스에 진입됩니다. / PC 전원을 키신후 Setup이라는 단축키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2. 바이오스에 진입하면, Advabced(고급)에 들어갑니다.


    3. 그후 몇가지 메뉴에서 ACPI Configation를 클릭해줍니다.


    4. Deep Sleep 항목의 설정을 Enable(활성화)로 변경해주고, 저장을 해주시면 됩니다.

    (Save and Exit 는 필수입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