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트북 옵티머스기능 끄기 (노트북 외장그래픽 사용)



    자신이 사용중인 노트북이 외장그래픽카드가 탑제되어있다면, 어느정도 게임이 구동되리라 생각하실텐데요.

    하지만, 외장그래픽카드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내장그래픽을 사용하여 게임혹은 3D 구동을 원활하게 구동할 수 없을수도있습니다.

    이럴때는 옵티머스기능을 해제해주시면, 외장그래픽카드로 사용가능하여 내장그래픽으로 구동이 불가능한 게임이나 3D 구동을 자신이 사용하고있는 외장그래픽카드에 따라서 작동시킬 수 있습니다.

    그러면 옵티머스 기능 끄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NVIDIA 엔비디아 제품에만 해당되고, 초고사양 그래픽카드는 논옵티머스기능으로 아예 옵티머스 기능이 없는 제품도 있습니다.)







    바탕화면에서 마우스 오른쪽 클릭을 하시면, 위와 같이 "NVIDIA 제어판" 이 있습니다.

    "NVIDIA 제어판"을 클릭합니다.

    (NVIDIA 제어판이 없으시다면, 그래픽 드라이버가 없으시거나 설치가 올바르게 되지않은 것입니다.)






    NVIDIA 제어판에 들어가신후 왼쪽 메뉴에 "3D 설정 관리"를 클릭하신 뒤에 기본 그래픽 프로스서를 " 고성능 NVIDIA 프로세서" 로 선택하시고, 설정부분에서 전원 관리 모드를 "최고 성능 선호"로 선택하신후에 "적용" 해주시길 바랍니다.






    그후 배터리의 전원 모드를 최고 성능으로 올려놓아 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설정을 해주시면, 옵티머스 기능이 꺼지고 외장그래픽카드로만 프로그램들이 실행됩니다.

    고로 내장그래픽으로 구동하지못한, 고성능 프로그램들고 구동이 가능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