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ufus 최신 버전 다운로드 및 사용방법 (USB 부팅 디스크 만들기)

    옛날에 윈도우를 설치할때는 CD를 많이 이용했지만, 요새는 대부분 USB부팅 디스크를 이용해서 윈도우를 설치합니다.

    USB 부팅 디스크를 만들기위해서는 윈도우 ISO 파일과 Rufus 프로그램이 필요합니다.

    이번에 USB 부팅디스크 제작 프로그램인 Rufus 프로그램의 버전이 업데이트가 되어 변경사항에 따라서 설명드리려고 합니다.




    우선 USB 부팅 디스크를 만들기 위해서는 윈도우 ISO 파일과 사용할 USB가 필요합니다.


    윈도우 7 혹은 그이하의 경우 USB 용량이 4GB로도 충분하지만, 윈도우 8 / 윈도우 10 은 8GB 이상의 USB가 필요합니다.


    Rufus 최신 버전 다운로드 (2018년 7월 27일 기준 3.1) :  rufus-3.1.exe


    Rufus 공식사이트 (최신버전 다운) : http://rufus.akeo.ie/



    USB 부팅 디스크를 만들기 위해서 첨부파일 혹은 공식사이트에서 Rufus 파일을 다운로드 하시길 바랍니다.






    컴퓨터에 USB를 연결하고 다운받은 Rufus를 실행시켜 줍니다.


    그후 부트선택 옆에 있는 "선택"을 클릭해줍니다.





    준비된 윈도우 ISO 이미지 파일을 선택해주신뒤에, 하단에 있는 "열기"를 클릭해줍니다.






    부트선택에 ISO 이미지 파일이 정상적으로 선택되었는지 확인하신뒤에 파티션 방식을 위와 같이 변경해주시길 바랍니다.


    (GPT 방식으로도 선택하셔도 되지만, 구형 PC에서는 동작을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위 방식을 추천드립니다.)


    모든 설정이 완료되었다면, 하단에 있는 "시작"버튼을 클릭하여 USB부팅 디스크를 만듭니다.






    USB에 있는 데이터가 모두 삭제되고 부팅디스크가 제작된다는 메세지가 나타납니다.


    여기서는 "확인"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USB에 있는 파일들이 모두 삭제되므로 중요한 파일을 백업을 해두시길 바랍니다.)






    USB에 ISO 이미지 파일이 복사가 되며, USB부팅 디스크가 제작 됩니다.


    이작업은 보통 10분정도 걸리기 때문에 진행되는동안 다른작업을 하셔도 됩니다.





    USB 부팅 디스크 제작이 완료되면, 위와 같이 "완료"메세지가 표시 됩니다.


    "닫기"를 눌러주셔서 부팅디스크 제작을 완료하시면 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