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트북 배터리 웨어율 확인 방법 (노트북 배터리 용량 확인)

    노트북을 사용하면서, 확인해야 하는것중 하나인 배터리 용량 (배터리 웨어율) 확인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노트북 배터리 웨어율 (남은 용량)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방법이 있지만, 이번에는 간단한 프로그램으로 할 수 있는 방법 2가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첫번째 방법은 BattStat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배터리 웨어율을 확인 하는 방법입니다.

    보통 노트북 배터리 웨어율을 확인할때 많이 사용하는 프로그램 입니다.


    BattStat 다운로드 : BattStatInstall-099b.exe




    위의 첨부파일을 통해서 BattStat을 설치하신뒤에 실행하시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배터리 웨어율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오른쪽 상단에 메뉴의 "Batteries"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Batteries"를 클릭하시면 위와 같이 배터리 정보와 함께 배터리 웨어율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현재 제가 사용중인 노트북의 배터리 웨어율은 16%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보통 새로 구매한 노트북은 1~3% 내외의 웨어율을 가집니다.)




    두번째 방법은 HWMonitor를 이용하여 확인 하는 방법입니다.


    HWMonitor는 보통 하드웨어의 온도를 확인하는데 사용되지만, 노트북 배터리 웨어율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WMonitor 다운로드 : hwmonitor_1.35.exe



    HWMonitor 설치후 실행하신뒤 스크롤을 맨 아래로 내리시면, 위와 같이 사용중인 노트북의 배터리 웨어율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배터리가 장착된 제품만 확인 가능하며, 배터리가 장착되어있지않은 컴퓨터의 같은 경우에는 HWMonitor에 배터리가 표시되지 않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