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어폭스 IP 변경 방법 (VPN 방법)


    인터넷 브라우저의 종류는 매우 다양합니다.


    그중 가장 많이 사용하는 브라우저는 인터넷 익스플로러 , 구글 크롬 , 파이어 폭스 , 오페라 브라우저 등이 있습니다.


    윈도우에서 기본으로 제공되는 인터넷 익스프로세서를 제외한 다른 브라우저들은 다양한 편리한 기능 및 확장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수 많은 확장 프로그램들중 IP를 변경해주는 VPN 확장프로그램이 있는데요.


    이번에는 파이어폭스에서 IP 변경 확장프로그램을 사용하여 VPN을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VPN이란, IP 우회로 VPN을 이용하여, 우리나라에서 접속이 불가능한 다른나라 사이트에 접속하는 방법입니다.)




    ▲ 우선 파이어폭스 실행후 [https://addons.mozilla.org/ko/firefox/addon/browsec/


    위 링크로 접속하시면, 위와 같이 "Browsec VPN" 확장프로그램 추가 사이트로 접속됩니다.


    VPN 확장프로그램을 추가하기 위해서 "Firefox에 추가" 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 왼쪽 상단에 "Browsec VPN"을 추가하기 위한 권한 필요 메세지가 나타나는데, "추가"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 VPN 확장프로그램인 "Browsec VPN"이 추가 되었으면, 파이어폭스 브라우저 오른쪽 상단에 위와 같은 아이콘이 생성됩니다.


    IP 변경 (VPN)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위 아이콘을 클릭후 하단의 "OFF"를 클릭하여, "ON"으로 바꿔 주시면 됩니다.




    ▲ 위와 같이 VPN이 활성화 되면, 변경할 IP주소의 국가도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VPN을 사용하면, 당연히 인터넷 속도가 느려질 수 밖에 없습니다.


    그러므로 VPN을 사용하실 필요가 있을때만 "ON"으로 변경하여 사용하시길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