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더넷의 IP 구성이 올바르지 않습니다. 오류 해결 방법



    컴퓨터를 사용하다보면, 수많은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중 가장 난감한 오류는 인터넷 연결이 갑자이 안되는 경우인데요.


    윈도우에 있는 "문제 해결"을 아무리 눌러봐도 해결되지 않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죠.


    그래서 이번에는 인터넷 연결 오류중 하나인 "이더넷"의 IP 구성이 올바르지 않습니다. 오류 해결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위 방법은 예시일뿐이며, 위 방법으로도 해결이 안될 수도 있습니다.)






    ▲ 인터넷이 연결되지 않아 윈도우의 "문제 해결"을 클릭하여, 진단해보니 "이더넷"의 IP 구성이 올바르지 않습니다. 오류가 나타났습니다.


    위 오류는 보통 PC의 문제보다는 모뎀 혹은 랜선에 문제일 가능성이 큽니다.



    1.공유기 재시작 (혹은 리셋)




    ▲ 보통 잘 사용되던 PC에서 인터넷 오류가 발생했다면 PC의 문제보다는 공유기(모뎀) 혹은 랜선의 문제일 가능성이 큽니다.


    그러므로 사용중인 공유기의 전원선을 뽑았다가 다시 꼽으셔서 공유기 재부팅을 해주시고, 공유기 내에 있는 랜선들을 모두 한번씩 뽑았다가 다시 꼽아주시길 바랍니다.


    (보통 이방법으로 많이 해결 됩니다.)

    이 방법으로도 해결이 되지 않는다면, 아래의 방법을 시도해보시길 바랍니다.




    2. 인터넷 프로토콜 버전 4



     인터넷 프로토콜 버전 4 에서 IP주소를 제대로 할당받지 못하여, 인터넷 연결이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고로 인터넷 프로토콜 버전4 에서 IP 주소를 자동으로 할당 받을 수 있게 설정을 해주셔야 합니다.



    ▲ 우선 "네트워크 및 공유 센터"를 클릭합니다.


    (윈도우 작업표시줄 오른쪽 "인터넷" 아이콘 우클릭후 "네트워크 및 공유 센터"를 클릭하셔도 됩니다.)




    ▲ 네트워크 및 공유 센터에 들어오셨다면, 좌측 상단에 있는 "어뎁터 설정 변경"을 클릭해줍니다.





    ▲ 이더넷 항목을 마우스 우클릭하신후 "속성"을 클릭합니다.




    ▲ 그후 "인터넷 프로토콜 버전 4 (TCP/IPv4)" 더블클릭하여 "속성"으로 들어가줍니다.




    ▲ 인터넷 프로토콜 버전4 (TCP/IPv4)의 속성의 설정이 위와 같이 "자동으로 IP 주소 받기""자동으로 DNS 서버 주소 받기"에 체크해주시고 "확인"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보통 기본적으로 위와 같이 설정되어 있습니다.)

    이 방법으로도 해결이 되지 않는다면, 아래의 방법을 시도해보시길 바랍니다.



    3. 네트워크 초기화 (네트워크 재설정)



    다음은 네트워크 초기화를 통하여, 네트워크를 재설정 하는 방법입니다.



    [설정] - [네트워크 및 인터넷] - [네트워크 초기화]를 클릭해줍니다.




    ▲ 네트워크 초기화를 클릭하신후 "지금 다시 설정"을 클릭하여, 네트워크 초기화를 진행해줍니다.




    ▲ "네트워크 설정을 초기화할까요?" 메세지가 나타나면 "예"를 클릭하신후 재부팅을 해주시면 됩니다.




    ▲ 컴퓨터를 재부팅후 3DP NET을 통하여 랜드라이버를 설치하시면 됩니다.


    3DP NET의 사용방법은 [이글]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