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바탕화면 달력 프로그램 DesktopCal



    컴퓨터를 많이 사용하시는 분들은 보통 컴퓨터에 자신의 일정이나 할일들을 적어 저장하고 다닙니다.


    보통 저는 스티커 메모 혹은 바탕화면 달력 프로그램인 "DesktopCal"에 일정이나 할일들을 적어놓아서 까먹지 않고 그날그날 계획에 맞게 생활하고 있습니다.


    스티커 메모와 같이, 메모장에 자신의 일정을 적어놓아도 되지만 아무래도 바탕화면에 적어놓으면 더 많이 볼 수 있고 그럼 까먹지도 않겠죠?


    그래서 이번에는 윈도우10 바탕화면 달력 프로그램인 DesktopCal 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 우선 바탕화면 달력 프로그램인 DesktopCal을 다운로드 및 설치를 해야합니다.


    DesktopCal 프로그램은 아래 링크를 통해서 다운로드 하실 수 있습니다.


    ▶ DesktopCal 공식사이트 다운로드 [클릭]


    ▶ 네이버 자료실 [클릭]




    ▲ DesktopCal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으시고 실행하시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시작"을 클릭하시면 자동으로 설치되며, 설치가 완료되면 바탕화면에 달력이 나타납니다.




    ▲ DesktopCal 설치가 완료되면, 위와 같이 바탕화면에 달력이 새로 생긴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일정 및 계획을 적어놓기 위해서는 자신이 원하는 날짜에 더블클릭을 하시면 됩니다.




    ▲ 위와같이 자신이 할일이나 메모를 적어주신후 다른 곳을 클릭하게 되면 일정 및 메모가 저장됩니다.




    ▲ 자신이 적어놓은 일정 및 메모는 위와 같이 저장 됩니다.




    ▲ 또한 오른쪽 상단의 "ᐯ" 프린트 , 백업 데이터등 다양한 기능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달력의 기본적인 설정을 하기위해서는 "설정"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 설정메뉴에서는 위와같이 달력의 기본적인 설정을 하실 수 있습니다.


    달력의 색깔 및 투명도 그리고 셀 간격까지 설정이 가능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