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가젯 사용방법 (8GadgetPack)



    윈도우 비스타 혹은 윈도우 7 을 사용하신분들이라면, 윈도우내에 있는 가젯기능을 사용하신 경험이 있으실텐데요.


    가젯은 간단한 메모나 시간 그리고 시스템 상황을 가젯으로 확인할 수 있어 매우 유용한 기능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윈도우10 부터는 가젯기능을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가젯 기능을 사용하시려면 따로 8GadgetPack 프로그램을 설치하셔야 합니다.


    그럼 이번에는 윈도우10 에서 가젯 기능을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 우선 윈도우10 에서 가젯기능을 사용하시려면, 8GadgetPack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및 설치하셔야 합니다.


    ▶ 8GadgetPack 다운로드 (공식사이트) : https://8gadgetpack.net/


    8GadgetPack 공식사이트로 이동하신후 "DOWNLOAD" 버튼을 클릭하여, 설치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합니다.




    ▲ 설치프로그램을 다운로드후 설치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 설치가 완료되면, 위와 같이 바탕화면의 오른쪽 부분에 가젯바가 활성화 되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가젯바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하여, "Options"을 클릭하면 가젯바 설정을 하실 수 있습니다.




    ▲ 설정의 첫번째 메뉴인 "Orientaion" 에서는 가젯바의 위치 및 가젯을 항상위에 둘 것인지 설정을 하실 수 있습니다.




    ▲ 상단의 두번째 메뉴인 "View" 에서는 가젯바의 시각효과를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가젯바를 투명하게 설정하기 위해서는 "Enable transparency"에 체크를 해주시면 됩니다.




    ▲ 가젯을 추가하기위해서는 기존 윈도우 비스타 혹은 윈도우 7 과 마찬가지로 바탕화면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하신후, "가젯"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 위와 같이 기본 가젯들을 추가하실 수 있으며, 이외에도 추가로 가젯을 다운로드 받으셔서 사용하실 수 도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