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메모리 하드웨어 예약 문제 해결방법


    가끔 컴퓨터를 사용하시다보면, 랭 인식이 잘되지 않는 램 인식 문제가 생기는 경우가 있습니다.


    보통은 램 재장착으로 해결되지만, 이로도 해결되지 않는 경우에는 하드웨어 예약 때문일 수 도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윈도우 10 에서 자주 나타나는 오류인 하드웨어 예약 문제에 대해서 알아보고 해결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 일반적인 램 용량 인식 문제는 아래의 글을 통해서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이미지 클릭시 해당 게시글로 이동합니다.]



    ▲ 하드웨어 예약이 잡혀있는경우 위와 같이 램용량은 정상적으로 인식하지만, 위와 같이 장착된 램용량의 반절이 하드웨어 예약으로 잡혀있어 장착된 메모리의 반절밖에 사용하지 못하는 경우 입니다.





    해결방법



    기본적인 해결방법은 상단의 "메모리 3.95GB 사용 가능 문제 해결 방법" 게시글에서 확인하시길바랍니다.



    ▲ 우선 좌측하단에 있는 "시작 버튼"에서 마우스 우클릭후 "Windows PowerShell(관리자)"를 클릭하여 실행합니다.




    ▲ Windows PowerShell 에서 "bcdedit /set removememory 0" 입력후 엔터를 눌러줍니다.




    ▲ 위와같이 "작업을 완료했습니다." 메세지가 나타나면 PC를 재부팅후 하드웨어 예약 메모리가 사라졌는지 확인해보시면 됩니다.




    ▲ 정상적으로 해결되었다면, 위와 같이 하드웨어 예약 메모리가 정상적인 수치로 바뀐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