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Mark 그래픽카드 성능 점수 확인


    자신의 컴퓨터의 하드웨어의 성능을 확인할때 사용하는 프로그램은 많이 있습니다.


    그러한 프로그램들중에서도 그래픽카드의 성능을 측정해주는 3D MARK 라는 프로그램이 있는데요.


    이 프로그램은 UL Benchmark 에서 제작한 프로그램으로 주로 그래픽카드의 성능을 측정하는데 많이 사용됩니다.


    측정값을 통해서 자신의 그래픽카드가 정상적인 퍼포먼스를 뽑아내는지 확인하실 수 있기때문에 주로 컴퓨터를 새로 구입하시는분들이 많이 사용합니다.


    이번에는 그래픽카드의 성능 측정 프로그램인 3D MARK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 3D MARK는 무료 버전과 유료버전이 있지만, 무료버전에서도 전반적인 성능측정은 가능합니다.


    원래 무료버전을 다운로드 받으시려면, 스팀을 통해서만 다운로드 할 수 있지만, 네이버 자료실에 자료가 올라와있어, 네이버 자료실을 통해서 다운로드 및 설치를 하시면 됩니다.


    ▶ 네이버 자료실 3D MARK 다운로드 : [바로가기]




    ▲ 3D MARK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및 설치후 실행하시면 위와 같은 창이 나타납니다.


    벤치마크를 하기위해서는 우측 상단의 메뉴에 "BENCHMARKS"를 클릭합니다.




    ▲ 무료 버전이기 때문에 Time Spy , Night Raid , Fire Strike , Sky Diver , Cloud Gate , Ice Storm 항목만 벤치마크 테스트가 가능합니다.


    그래픽카드 성능을 측정하는데 주로 사용되는 벤치마크 테스트는 Fire Strike 이므로 "Fire Strike""RUN"을 클릭해주시면 벤치마크 테스트가 실행됩니다.


    벤치마크 테스트는 대략 10분정도 소요됩니다.




    ▲ 벤치마크 테스트가 모두 완료되면, 컴퓨터의 벤치마크 점수가 나타나게 됩니다.


    총 점수는 11364점으로 나쁘지 않은 점수가 나왔습니다.


    여기서 확인하셔야할 것은 Graphics scorePhysics scoreCombined score 입니다.


    Graphics score는 말그대로 그래픽카드의 성능점수만 나타낸 것 이고 Physics score는 CPU의 연산 속도를 점수를 나타낸 것 이며, Combined score는 그래픽카드와 CPU의 점수를 합산하여 나타낸 점수입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