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픽카드 팬속도 조절 방법


    그래픽카드 팬 소음이너무 크거나 팬이 돌지 않아 그래픽카드 팬속도를 조절하고 싶으신 분들이 있으실겁니다.


    이럴때는 MSI Afterburner를 통하여, 그래픽카드 팬속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MSI Afterburner를 이용하여, 그래픽카드 팬속도 조절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 그래픽카드 팬속도를 조절하기 위해서는 MSI Afterburner 프로그램이 필요합니다.


    MSI Afterburner 프로그램 다운은 아래 링크로 접속하시길 바랍니다.


    MSI Afterburner 실행후 "톱니바퀴" 모양의 아이콘을 눌러 설정창으로 이동해줍니다.


    ▶ MSI Afterburner 다운로드 : [공식 사이트 이동]


    ▶ 관련글 보기 : [이동]



    ASUS ROG S... 컬러풀 지포스 GT... 만리 지포스 GTX... 조텍 그래픽카드 G...




    ▲ 설정창으로 이동하셨으면, 우선 "윈도우 시작 시 프로그램 자동 실행"에 체크합니다.


    (위를 체크하셔야 그래픽카드 팬속도 설정값이 윈도우 시작시 자동으로 적용됩니다.)




    ▲ 그후 상단의 "팬" 메뉴로 이동후 자동 팬 컨트롤 설정 아래에 있는 "사용자 조정 자동 팬 컨트롤 활성화"를 체크 합니다.




    ▲ 사용자 조정 자동 팬 컨트롤 활성화를 체크하시면, 위와 같이 사용자가 원하는대로 그래픽카드의 팬속도를 조절하실 수 있습니다.


    온도별로 그래픽카드의 팬속도를 조절할 수 있으며, 온도 단위는 10도 입니다.




    ▲ 저는 위와 같이 20도까지는 그래픽카드의 팬이 돌지 않는 제로팬으로 설정하였고, 그후 점차 팬속도가 증가하는 그래프의 형식으로 그래픽카드의 팬속도를 설정해주었습니다.


    (30도까지 제로팬을 활성화 시켰습니다.)



    기가바이트 지포스 ... GALAX 지포스 ...




    ▲ 설정을 한후 쿨러 속도를 확인해보니, 30도 까지는 팬이 돌지 않는 제로팬 기능이 활성화 되어서 인터넷 검색이나 동영상을 볼때는 그래픽카드 팬이 돌지 않아 소음없이 인터넷 검색과 동영상을 시청할 수 있었습니다.


    그래픽카드의 팬속도를 사용자의 임의대로 조절하시고 싶으신분들은 MSI Afterburner을 통하여, 그래픽카드 쿨러 속도를 조절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