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i 하드로더] WBFS Manager를 이용하여, 게임넣기


    이번에는 Wii 하드로더 게임넣는 방법중 WBFS Manager을 이용하여, 외장하드에 게임넣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Wii 하드로더 방법에 대해서는 아직 포스팅할 계획이 없으므로 Wii 하드로더 작업을 완료하신분들만 WBFS Manager을 이용하여, 외장하드에 게임넣기 방법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WBFS Manager 다운로드 :  WBFS+Manager+v4.0+64-Bit.zip


    (현재 제가 보유중인 WBFS Manager의 버전은 4.0 버전입니다. / 3.0 버전을 추천드리지만, 4.0 버전을 사용하셔도 무방합니다.)





    ▲ 위 파일을 다운로드하여, WBFS Manager을 설치하신후에 WBFS Manager 4.0 프로그램을 실행하신후 Drive 부분에서 게임을 넣을 외장하드의 볼륨을 선책하신후 "Format" 버튼을 눌러줍니다.




    ▲ Format 버튼을 누르면 위와 같은 메세지가 나타납니다.


    여기서는 "예"를 눌러줍니다.


    [위 작업은 외장하드 포맷작업이므로, 외장하드에 있는 모든 파일이 지워집니다. 중요파일은 "꼭" 백업하시길 바랍니다.]




    ▲ 포맷이 성공적으로 완료되면, 위와 같은 메세지가 나타납니다.





    ▲ 이제 게임을 추가하기 위해서 좌측 상단에 있는 "Load"를 클릭합니다.




    ▲ 좌측에 있는 Load를 클릭하시면, 우측 하단에 "Browse"가 활성화 됩니다.


    게임을 불러오기 위해서 "Browse"을 클릭해줍니다.




    ▲ 추가할 게임을 선택하신후 "열기"를 클릭합니다.




    ▲ 추가할 게임을 선택하신후 하단에 있는 "Add to Drive"를 클릭하여, 게임을 외장하드에 넣어줍니다.





    ▲ 게임용량에 따라 다르지만, 게임을 이동시키는데 보통 1게임에 5 ~ 10분이내에 이동이 됩니다.




    ▲ 게임을 성공적으로 이동이 완료되면, 위와 같은 메세지가 나타납니다.




    ▲ 외장하드에 게임이 정상적으로 이동되었나 확인하기 위해서는 Wii에 연결하신후 넣은 게임을 실행시켜 보시면 됩니다.



    추가로 질문이 있으시거나, 안되는 부분이 있다면 댓글을 남겨주시길 바랍니다. (2019년 6월 1일 이후에는 답변이 없을 예정입니다.)


    다음에는 Wii Backup Manager을 이용하여, 게임넣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