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비밀번호 해제 방법 (암호 해제 방법)


    윈도우10 이전에는 윈도우 설치시 암호를 설정안해도 설치가 가능했지만, 윈도우10 부터는 윈도우 설치시 암호를 입력해야 합니다.

    (물론 비밀번호를 아무것도 입력하지 않고 넘어가면, 윈도우 비밀번호가 비활성화 됩니다.)


    윈도우 암호를 설정했는데, 암호가 필요없는경우 간단하게 윈도우 비밀번호를 해제를 하실 수가 있습니다.


    크게 두가지의 방법이 있는데, 이번에는 그 두가지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이번에는 윈도우10 비밀번호 해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첫번째 방법 (netplwiz 명령어 이용)





    [윈도우키 + R키] 단축키를 이용하여, 실행창을 열어주신 후 "netplwiz" 명령어를 입력하신 후 "확인"을 클릭합니다.




    ▲ netplwiz 명령어를 입력하면, 위와 같이 사용자 계정 창이 열립니다.


    윈도우 암호가 설정되어있는 경우 "사용자 이름과 암호를 입력해야 이 컴퓨터를 사용할 수 있음"에 체크가 되어 있으실 겁니다.


    암호 해제를 위해서 "사용자 이름과 암호를 입력해야 이 컴퓨터를 사용할 수 있음" "체크 해제" 하여 줍니다.




    ▲ 체크 해제를 하셨으면, "확인"을 클릭해줍니다.




    ▲ 확인을 클릭하시면, 위와 같이 자동 로그인 팝업이 나타나는데, 여기서 암호 , 암호 확인 부분을 "빈칸"으로 두신후 "확인"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두번째 방법 (윈도우 설정)





    ▲ 시작 버튼을 누르신후 "톱니바퀴" 아이콘을 클릭하여, Windows 설정창으로 이동합니다.


    [윈도우키 + I키] 단축키를 이용하여, Winodws 설정창으로 이동하셔도 됩니다.




    ▲ Windows 설정창에서 "계정" 항목을 클릭합니다.




    ▲ 계정 항목의 좌측 메뉴에서 "로그인 옵션"을 클릭하신 뒤 암호 부분에 계정 암호 변경의 "변경"을 클릭합니다.




    ▲ 현재 설정되어 있는 암호를 입력하신뒤 "다음"을 클릭합니다.




    ▲ 새 암호를 입력하는 부분에서는 모두 "빈칸"으로 두신뒤 "다음"을 클릭하여 주시면 윈도우 암호가 해제 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