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 사이트 차단 방법


    특정 웹 사이트를 차단하는 방법은 유료 프로그램을 사용하거나 공유기 설정페이지에서 설정을 하여 차단하는 방법등이 있습니다.


    하지만, 윈도우 hosts 파일을 수정하여 차단하는 방법도 있는데요.


    이번에는 프로그램 설치 없이 윈도우 hosts 파일 수정으로 특정 웹 사이트 차단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공유기 설정 변경을 통하여 특정 웹 사이트를 차단하는 방법은 [이글]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윈도우 검색창에 "notepad (메모장)"을 검색하신 후 마우스 우클릭하여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클릭해줍니다.




    ▲ 메모장을 실행하셨다면, 우측 상단에 "파일" - "열기"를 클릭합니다.




    ▲ 이제 hosts 파일을 열어주시면 됩니다.


    hosts 파일을 열기 위해서 "C:\Windows\System32\drivers\etc" 경로로 이동해주신 후 우측 하단에 있는 파일 유형을 "모든 파일"로 변경해줍니다.




    ▲ hotst 파일이 나타나면, 선택 후 우측 하단에 "열기"를 클릭합니다.





    ▲ hosts 파일을 열면 위와 같은 문자들이 나타납니다.


    특정 웹 사이트를 차단하기 위해서는 파일 맨 하단에 "127.0.0.1" 입력 후 "tab"키로 한번 띄어주신 후 "차단할 웹 사이트 주소"를 입력해줍니다.




    ▲ 위와 같이 127.0.0.1 차단할 사이트 입력 후 파일을 저장해주시면 특정 웹 사이트를 차단하실 수 있습니다.




    ▲ 차단한 사이트를 접속해보면, 위와 같이 접속이 안되는 모습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