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정으로 노트북 팬 소음 줄이기



    도서관이나 카페에서 노트북을 사용하다보면, 노트북 팬 소음 때문에 거슬리신적이 있으실겁니다.


    아무래도 노트북 팬 소음이 크면 주변사람들에게 방해를 하지 않을까 걱정하기 마련인데요.


    노트북 팬 소음은 기온이 높은 여름에 더 심하게 들리기 마련입니다.


    이번에는 간단한 설정으로 노트북 팬 소음을 줄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 우선 윈도우 검색창에 "제어판"을 검색 후 "제어판"을 클릭하여 들어가줍니다.




    ▲ 제어판창이 열리면, 우측 상단에 "제어판 검색" 부분에 "전원 옵션"을 검색해줍니다.




    ▲ 검색 후 나타나는 "전원 옵션"을 클릭해줍니다.





    ▲ 전원 옵션을 클릭한 후 선택한 전원 관리 옵션 부분에 균현 조정(권장) 옆에 있는 "설정 변경"을 클릭합니다.




    "고급 전원 관리 옵션 설정 변경"을 클릭해줍니다.




    ▲ 위 창이 나타나면, "프로세서 전원 관리" 부분에 "시스템 냉각 정책"을 모두 "수동"으로 변경해주신 후 "최대 프로세서 상태"를 배터리 / 전원 사용 모두 "50 ~ 60%" 으로 설정해주시면 됩니다.


    여기서 설정한 값은 최대 프로세서 사용량으로 CPU의 최대 성능의 50 ~ 60%의 성능을 사용한다는 의미 입니다.


    도서관 혹은 카페에서는 간단한 웹서핑 혹은 문서작업은 CPU의 최대성능의 50 ~ 60% 으로도 충분히 구동이 가능합니다.


    만약 작업을 할 수 없을정도로 버벅 거린다면, 다시 최대 프로세서 상태를 변경해주시면 됩니다. (기본 100% 으로 설정되어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