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트북 덮개 닫아도 안꺼지게 설정하는 방법



    최신 노트북은 덮개를 닫으면 자동으로 절전모드가 실행되며 절전모드는 노트북의 전원을 끄는게 아니라 절전상태가 유지되며 다시 덮개를 열면 이전 상태를 원상태로 복원합니다.


    하지만 이런기능이 불편할때가 있는데요.


    잠깐 화장실을 다녀오기위해서 덮개를 닫았는데 절전모드로 전환되어있는 것을 보면 다시 전원을 켜야하는 불편함등이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노트북 덮개를 닫아도 절전가 안되는 설정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윈도우 10 기준으로 작성되었지만, 윈도우 7 도 같은 방법으로 설정이 가능합니다.


    그럼 이번에는 노트북 덮어도 안꺼지게 설정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 우선 윈도우 검색창에 "제어판"을 검색하신 후 "제어판"을 클릭합니다.




    ▲ 제어판 창이 열리면, 우측 상단에 "제어판 검색"에서 "전원 옵션"을 검색합니다.




    ▲ 검색을 하면 위와 같이 전원 옵션이 나타납니다.


    "전원 옵션"을 클릭해줍니다.




    ▲ 전원 옵션 창이 나타나면 좌측에 있는 메뉴창에서 "덮개를 닫으면 수행되는 작업 선택"을 클릭합니다.




    ▲ 그럼 위와 같은 설정창이 나타납니다.


    덮개를 닫아도 절전모드가 설정되지 않게 하기 위해서는 "아무 것도 안 함"으로 설정해주신 후 하단에 있는 "변경 내용 저장"을 클릭하여 설정을 저장해주시면 됩니다.


    위와 같이 설정을 해주시면 노트북의 덮개를 닫아도 절전모드로 변경되지 않으며 덮개를 닫아도 실행중이던 작업들이 모두 진행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