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으로 롤토체스 즐기는 방법 (PC게임 핸드폰으로 하는 방법)


    PC에서만 실행가능한 PC 게임을 침대에 누워서 스마트폰 혹은 태블릿 PC로 즐기고싶으신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우선 PC 하드웨어 사양과 스마트폰 혹은 태블릿 PC와의 하드웨어 사양은 많이 달라 PC에서만 가능한 게임을 핸드폰으로 직접적으로 구동시킬 수 있는 방법은 없습니다.


    하지만 스트리밍 서비스를 이용하여 PC에서만 가능한 게임을 스마트폰 혹은 태블릿 PC로 즐기실 수 있는데요.


    스트리밍 프로그램으로는 Geforce Experlence , 크롬 원격데스크톱과 같은 프로그램들도 있지만 이번에는 위 프로그램들보다 반응속도가 빠른 Parsec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스트리밍을 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우선 준비물은 게임을 실행할 PC와 PC를 조작할 스마트 기기만 있으시면 됩니다.


    (아이폰 / 아이패드는 아직 지원하지 않습니다. 안드로이드 기준입니다.)





    ▲ 우선 스트리밍 프로그램인 Parsec을 다운로드 받기 위해서 아래의 링크를 통하여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사이트 접속 후 "DOWNLOAD FOR WINDOWS"를 클릭하여 설치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으신 후 실행해줍니다.



    ▶ 스트리밍 프로그램 Parsec 프로그램 다운로드 사이트 : [바로가기]




    ▲ 프로그램 설치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위와 같이 바로 프로그램 설치가 진행됩니다.




    ▲ 프로그램 설치 중 위와 같이 컨트롤러를 설치할 것이냐는 메세지가 나타납니다.


    스트리밍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예"를 클릭하여 컨트롤러를 설치합니다.




    ▲ 그럼 위와 같이 Windows 보안창이 나타나며 소프트웨어를 설치하겠습니까? 라는 메세지가 나타납니다.


    "설치"를 클릭해줍니다.





    ▲ 프로그램을 모두 설치하신 후 Parsec이 실행됩니다.


    Parsec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계정이 필요합니다.


    하단에 있는 "Sing up"을 클릭합니다.




    ▲ 계정 가입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우선 Username 부분에 사용할 이름을 입력하신 후 "Next"를 클릭해줍니다.




    ▲ 그런다음에 이메일 주소와 비밀번호를 입력하신 후 "Sing Up"을 클릭하여 Parsec 가입을 완료해줍니다.


    ★ 가입 완료 후 입력하신 이메일 메일함에서 꼭 이메일 인증을 해주셔야 합니다!




    ▲ Parsec 계정 생성 후 로그인 까지 하면 위와 같이 "Parsec Successfully Installed" 메세지나 나타나며 정상적으로 설치가 완료되었다는 설명이 나타납니다.


    "Next" 혹은 "Skip Setup"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 이제 스트리밍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 "Enable Hosting"을 클릭해줍니다.


    (★ 이메일 인증을 안하시면 위 메세지가 나타나지 않으니, 이메일 인증을 꼭 해주시길 바랍니다.)


    이제 PC 설정은 모두 완료되었습니다.


    이제부터는 스마트폰 / 태블릿 PC 설정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 이제 안드로이드 기기에 Parsec 앱을 설치하시면 됩니다.


    Play 스토어에 "Parsec"을 검색하거나 아래의 링크로 설치페이로 이동하신 후 "설치"를 눌러줍니다.


    ▶ Parsec 설치페이지 : [바로가기]




    ▲ Parsec 앱을 설치 완료 후 앱을 실행합니다.


    앱이 실행되면 위와 같이 로그인 창이 나타납니다.


    위에서 가입한 Parsec 계정을 로그인해주시면 됩니다.




    ▲ 로그인이 완료되면 Enable Hosting한 PC가 위처럼 나타나게 됩니다.


    "Play"를 누르시면 PC 스트리밍을 시작하실 수 있습니다.





    ▲ 그럼 위와 같이 스마트폰 혹은 태블릿 PC에서 PC게임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롤토체스를 침대에서 즐기고 싶으시거나, 다른 게임들을 침대에서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Parsec 앱은 조이스틱으로 연결하여 조이스틱으로도 게임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롤토체스 기준으로 마우스 사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기본터치 : 마우스 좌클릭

    동시에 터치 (두손가락으로 터치) : 마우스 우클릭

    조이스틱 사용은 조이스틱 조작과 동일


    Parsec을 이용한 스트리밍의 가장 큰 장점은 60FPS까지 지원이 가능하며, 롤토체스 기준으로 PC사양만 좋다면 50 ~ 60FPS까지 원활하게 뽑아내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