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토체스 아이템 티어 정리



    롤 전략적 팀 전투인 롤토체스에서는 챔피언의 종족 / 직업의 조합도 중요하지만 아이템도 매우 중요합니다.


    아이템에 따라 게임의 승패를 결정하기도 하는데요.


    그래서 이번에는 롤토체스 아이템의 티어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그럼 롤토체스의 어떤 아이템이 좋고 나쁜지 알아보겠습니다.




    ▲ 롤토체스 아이템 티어 정리표 입니다.


    S급 , A급 , B급 , C급 , D급 , 미정으로 나누어져있으며 포함되어있지 않은 아이템이 있을 수 있습니다.





    S급 아이템





    ▲ S급 아이템 입니다.


    S급 아이템은 용의 발톱 , 얼어붙은 심장 , 구인수의 격노검 , 유령무희 , 쇼진의 검 , 대자연의 힘 입니다.


    용의 발톱은 마법 저항력을 83%을 올려주므로 상대의 스킬공격을 막아줍니다.


    얼어붙은 심장은 인접한 적의 공격속도를 20% 줄여주므로 평타기반의 챔피언을 카운터 칠 수 있는 아이템 입니다.


    구인수의 격노검은 공격시 매번 공격속도를 3% 씩 무한스택을 쌓을 수 있는 아이템으로 원거리 기반의 챔피언에게 매우 좋은 아이템 입니다.


    유령무희는 모든 치명타 피해를 회피해주는 아이템으로 암살자 챔피언을 카운터 칠 수 있는 매우 좋은 아이템 입니다.


    쇼진의 창은 챔피언을 공격할때마다 최대마나의 15%을 회복해주는 아이템으로 스킬기반의 챔피언(파이크등)에게 매우 좋은 아이템 입니다.


    대자연의 힘은 인구수를 1 올려주는 아이템으로 후반을 갈수록 OP 아이템 입니다.




    A급 아이템





    ▲ A급 아이템 입니다.


    A급 아이템은 서풍 , 가시갑옷 , 지크의 전령 , 대천사의 포옹 , 고속 연사포 , 강철의 솔라리 펜던트 , 파쇄검 입니다.


    서풍은 전투 시작 시 적 챔피언 하나를 5초동안 추방하는 아이템으로 초반에 적 챔피언을 5초동안 추방하므로서 초반 전투에서 이득을 챙길 수 있는 아이템 입니다.


    가시갑옷은 받은 데미지의 35% 반사하는 아이템으로 탱커 챔피언에게 매우 좋은 아이템 입니다.


    지크의 전령은 인접한 아군 공격속도를 10% 증가시켜주는 아이템으로 평타 기반의 챔피언이 많을 경우 매우 좋은 아이템 입니다.


    대천사의 포옹은 스킬이 사용될 때 마다 마나 20 획득하는 아이템으로 스킬기반의 챔피언에게 매우 좋은 아이템 입니다.


    고속 연사포는 장착시 적이 공격을 회피할 수 없으며 사거리가 두배가 되는 아이템으로 원거리 기반 챔피언인 베인 , 드레이븐 , 루시안 , 트리스타나 , 바루스 , 루시안등에게 매우 좋은 아이템 입니다.


    강철의 솔라리 펜던트는 전투시작시 모든 아군에게 200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부여하는 아이템으로 체력 탱커가 많은 조합이나 초반전투에 매우 좋은 아이템 입니다.


    파쇄검은 공격시 일정확률로 적을 무장해제 (기본공격사용불가) 하는 아이템으로 무장해제가 되면 매우 OP 아이템 입니다.





    B급 아이템



    ▲ B급 아이템 입니다.


    B급 아이템은 피바라기 , 침묵 , 무한의 대검 , 마법공학 총검 , 워모그의 갑옷 , 모렐로노미콘 , 스태틱의 단검 , 신성의 검 , 붉은 덩굴 정령 , 거대한 히드라 입니다.


    피바라기는 공격 시 가한피해량의 50%만큼 체력 회복을 해주는 아이템으로 탱커에게 매우 좋은 아이템 입니다 (하지만, 화염피해를 입으면 체력회복이 되지 않습니다.)


    침묵은 공격시 높은 확률로 적을 침묵시키는 아이템으로 상대에게 스킬기반 챔피언이 많다면 좋은 아이템 입니다.


    무한의 대검은 치명타 공격 시 +100% 피해를 입히는 아이템으로 암살자에게 매우 좋은 아이템 입니다. (하지만, 상대가 유령무희를 장착하고 있다면 치명타 피해를 입히지 못합니다.)


    마법공학 총검은 가한 모든 피해량의 25% 만큼을 체력 회복시켜주는 아이템으로 탱커뿐만 아니라 스킬 기반의 챔피언에게도 매우 좋은 아이템 입니다. (하지만, 화염피해를 입으면 체력회복이 되지 않습니다.)


    워모그의 갑옷은 매 초마다 최대 체력의 3%를 회복시켜주는 아이템으로 탱커에게 매우 좋은 아이템 입니다. (하지만, 화염피해를 입으면 체력회복이 되지 않습니다.)


    모렐로노미콘은 스킬 사용시 1초당 적 최대 체력의 2.5%에 해당하는 화염피해를 입히는 아이템으로 피바라기 , 마법공학 총검 , 워모그의 갑옷과 같이 회복아이템을 카운터 치기 매우 좋은 아이템 입니다.


    스태틱의 단검은 3번째 공격마다 100의 광역 마법 피해를 입히는 아이템으로 원거리 기반의 챔피언에게 좋은 아이템 입니다.


    신성의 검은 초당 5% 확률로 치명타 확률이 100%가 되는 아이템으로 원거리 기반의 챔피언에게 매우 좋은 아이템 이지만, 확률도 너무 적고 유령무희를 장착하고 있는 상대에게는 피해를 입히지 못합니다.


    붉은 덩굴 정령은 최대 체력의 2.5%의 화염피해를 입히는 아이템으로 피바라기 , 마법공학 총검 , 워모그의 갑옷과 같이 회복아이템을 카운터 치기 좋은 아이템 입니다.


    거대한 히드라 공격 시 장착한 유닛 최대 체력의 10% 만큼 광역 피해를 입히는 아이템으로 상대 탱커 챔피언을 카운터 치기 좋은 아이템 입니다.




    C급 아이템





    ▲ C급 아이템 입니다.


    C급 아이템은 저주받은 칼날 , 이온 충격기 , 루난의 허리케인 , 루덴의 메아리 입니다.


    저주받은 칼날은 공격시 낮은 확률로 적을 강등 (1성 낮춤) 하는 아이템으로 낮은 확률이 터진다면 OP 아이템이지만, 실질적으로 확률이 터질 확률은 매우 희박하기 때문에 도박 아이템 입니다.


    이온 충격기는 스킬을 사용하는 적에게 200의 피해를 입히는 아이템으로 스킬 기반의 챔피언을 카운터 칠 수 있는 아이템이지만, 상대적으로 데미지가 너무 적기 때문에 좋은 아이템은 아닙니다.


    루난의 허리케인은 공격 시 2의 적유닛을 추가로 공격 (추가 공격 대상에게는 50% 피해 적용) 아이템으로 원거리 기반의 챔피언에게 좋은 아이템이지만, 암살자에게 잘리면 쓸모 없는 아이템 입니다.


    루덴의 메아리는 스킬 적중 시 200의 광역 피해를 입히는 아이템으로 광역 스킬을 사용하는 챔피언에게 좋은 아이템 입니다.





    D급 아이템





    ▲ D급 아이템 입니다.


    D급 아이템은 수호 천사와 구원 입니다.


    수호 천사는 장착 시 사망하면 500의 체력을 지닌 채 부활하는 아이템으로 초반에는 매우 좋은 아이템이지만, 후반으로 갈수록 효율이 급격하게 떨어지는 아이템 입니다.


    구원은 죽을 때 근접 아군들의 체력 1000회복 시켜주는 아이템으로 타이밍이 좋게 구원이 터진다면 매우 좋은 아이템이지만, 아군이 모두 죽고 터지는 바와 같이 도박성 아이템 입니다.




    미정 아이템





    ▲ 미정 아이템 입니다.


    미정 아이템은 상황에 따라 OP가 될수도 있는 아이템으로 요우무의 유령검 , 몰락한 왕의 검 , 얼어붙은 망치 , 기사의 맹세 , 유미 입니다. (다르킨 포함)


    미정 아이템은 모두 효과를 부여하는 아이템으로 요우무의 유령검은 암살자 클래스 획득 , 몰락한 왕의 검은 검사 클래스 획득 , 얼어붙은 망치는 빙하 클래스 획득 , 기사의 맹사는 기사 클래스 획득 , 유미는 마법사 클래스 획득 , 다르킨은 악마 클래스 획득 아이템으로 상황에 따라 OP가 될 수 있는 아이템 입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