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ISO 가상드라이브 탑제 메뉴가 없을경우 해결 방법

     

    윈도우7 이전 운영체제에서 ISO와 같은 CD/DVD 파일을 PC에 탑제하기 위해서는 마운트 프로그램인 데몬 툴즈와 같은 프로그램을 사용해야했습니다.

     

    하지만, 윈도우8 운영체제 이후부터는 윈도우 기본기능으로 ISO와 같은 가상 드라이브 디스크 파일을 탑제할 수 있는 기능이 생겨 마운트 프로그램을 따로 설치하지 않아도 되었는데요.

     

    하지만, 가끔 탑제 버튼이 없어져서 ISO파일을 마운트 하지 못하는경우가 있습니다.

    이럴때는 간단하게 파일 연결 프로그램을 설정해주시면 되는데요.

    이번에는 윈도우10 ISO 가상드라이브 탑제 메뉴가 없을경우 해결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 문제가 없는 경우라면 위와 같이 ISO파일에 마우스 우 클릭하면 위와 같이 "탑재"버튼이 활성화 되어있습니다.

     

     

     

    ▲ 하지만, 연결 프로그램이 Winodws 탐색기로 설정되어있지 않을경우 탑재 버튼이 없어 ISO파일을 마운트 할 수 없는 경우가 생깁니다.

     

    이럴때는 ISO파일 마우스 우 클릭 후 "연결 프로그램"을 클릭합니다.

    (연결 프로그램이 바로 클릭되지 않을경우 "다른 앱 선택"을 클릭합니다.)

     

     

     

    ▲  이 파일을 열 때 사용할 앱을 선택하세요. 창이 나타나면 "Windows 탐색기"를 선택하신 후 "항상 이 앱을 사용하여 .iso 파일 열기"에 체크해주신 후 "확인"을 클릭합니다.

     

     

     

    ▲ 그럼 위와 같이 ISO 파일 마우스 우 클릭하면 "탑재"버튼이 활성화된 모습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