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 카카오톡 자동 업데이트 끄기 (카카오톡 업데이트 막기)

     

    PC 카카오톡을 사용하다보면 컴퓨터 부팅시 카카오톡 자동 업데이트 팝업창이 나타나 불편함을 겪으신적이 있으실겁니다.

    프로그램은 업데이트를 통하여 최신 상태를 유지해주시는게 좋긴하지만, 카카오톡 처럼 자동 업데이트창이 매우 잦은 주기로 나타나면 매우 불편합니다.

    PC 카카오톡 자동 업데이트를 끄는 방법은 업데이트 파일을 변경해줌으로 간단하게 해결이 가능한데요.

    이번에는 PC 카카오톡 자동 업데이트 막기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반응형

     

     

     

    ▲ 우선 파일 탐색기를 열여주신 후 [보기 - 표시/숨기기] 부분에서 "파일 확장명 , 숨긴 항목"체크를 합니다.

     

     

     

    ▲ 그 후 [C:\Users\컴퓨터 이름\AppData\Local\Kakao\KakaoTalk] 경로로 이동 후 PC 카카오톡 자동 업데이트 파일인 KakaoUpdate.exe를 확인합니다.

     

     

     

    ▲ 이름 바꾸기를 통하여 카카오톡 자동 업데이트 파일인 KakaoUpdate.exe의 확장명뒤에 _abc와 같이 확장명을 변경해줍니다.

     

    (예 : KakaoUpdate.exe_abc)

     

    그럼 위와 같이 파일의 확장명을 변경하면 사용할 수 없게 될 수도 있습니다. 메세지창이 나타나는데 "예"를 클릭합니다.

     

     

     

    ▲ 그 후 메모장에 아무 텍스트를 입력 후 카카오톡 자동 업데이트 파일이 있던 경로인 [C:\Users\컴퓨터 이름\AppData\Local\Kakao\KakaoTalk]에 파일이름을 "KakaoUpdate.exe"으로 지정 후 "저장" 해줍니다.

     

    (파일 형식은 모든 파일으로 설정해주셔야 합니다.)

     

     

     

    ▲ 그럼 위와 같이 카카오톡 자동 업데이트 파일을 교체하였기때문에 카카오톡 자동 업데이트 기능이 꺼지게 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