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파일 검색기 Everything (파일 검색)

    컴퓨터를 사용하는 시간이 많아질수록 PC에 저장되는 파일들은 많아지고 지저분한 파일들을 정리하게됩니다.

    그렇게 시간이 계속가다보면, 과거에 저장해둔 파일 혹은 자료들을 찾기가 힘들게 느껴집니다.

    평소에 파일정리를 꼼꼼하게 하시는분들이라면, 원하는 파일을 찾는것이 어렵지 않겠지만 그렇지 않은분들은 원하는 파일을 찾기가 정말 어렵기 때문에 윈도우 파일 검색기 프로그램인 Everything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Everything 프로그램은 개인 / 기업 모두가 무료로 사용가능한 Free S/W 입니다.

    Everything 다운은 네이버 자료실 / 공식사이트에서 다운로드 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윈도우 탐색기보다 속도도 빠르고 더욱 정확하기때문에, 윈도우 탐색기보다는 Everything프로그램을 추천드립니다.


    -Everything  네이버 자료실 다운로드 : [바로가기]

    -Everything  공식사이트 다운로드 : [바로가기]

    (32비트 사용자는 32비트 버전을 64비트 사용자는 64비트 버전을 다운로드하시길 바랍니다.)

    자신의 컴퓨터 비트 확인하는 방법 바로가기 (클릭)






    위의 링크를 통해서 Everything 파일을 다운로드후 실행하시면, 위와 같이 Everything이 실행됩니다.

    사용방법은 별거없이, 찾고싶은 파일의 파일명을 상단에 있는 검색바에 입력하시면 됩니다.





    상단메뉴의 "검색"탭에서는 자신이 찾고싶은 파일의 형식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기본은 "전부"로 설정되어 있고, 음악파일을 찾고싶으시면, "음악"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음악외의 압축파일 , 문서 , 실행파일 등 다양한 파일형식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상단 검색바에 자신이 찾고자하는 파일의 이름을 입력하시면, 위와 같이 파일들 목록과 파일의 위치가 표시됩니다.

    파일명이 기억이 잘나지 않는다면, 파일형식 검색을 활용하시면 됩니다.

    찾고자 하는 파일이 한글파일이였다면, "*.hwp"를 검색하시면, 모든 한글파일이 나타나게 됩니다.






    파일의 마우스 우클릭을 하시면, 파일의 경로를 열수도 있고, 파일 전체 경로를 클립보드에 복사할 수 도 있습니다.

    Everything의 검색기능을 모두 알고 싶으시다면, [이곳]을 클릭하셔서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파일을 찾을때는 윈도우 탐색기보다 검색속도도 빠르고, 더정확하게 파일을 찾아주는 Everything 프로그램을 잘활용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