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크롬 번역기능이 나오지 않음 해결방법

    크롬을 사용하시는 분이시라면, 외국사이트 접속시 번역기능이 자동으로 나타나는 것을 한번씩은 보신적이 있으실 겁니다.

    구글 크롬 번역기 기능은 외국어로 된 사이트에 접속할시, 100% 완벽하지는 않지만 이해가 가능할정도로는 번역을 해주는기능인데요.

    보통 크롬 URL입력상자 오른쪽 공간에 번역기 기능 아이콘이 나타나고, 그 아이콘을 클릭하시면 번역을 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어느순간부터 번역기 기능이 사라져서 외국 사이트 접속시에도 구글 크롬 번역기 기능이 나타나지 않을때가 있습니다.




    이번에는 구글 크롬 번역 기능 아이콘이 사라졌을때, 번역기능 활성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위와 같이 외국어로 되어있는 사이트를 접속했는데, 구글 크롬 번역기능이 나타나지 않아서, 사이트의 내용을 해석하기가 어렵습니다.





    이럴때는, 화면의 빈공간에 마우스 우클릭을 하시면, "한국어(으)로 번역"을 클릭하시면, 구글 크롬 번역기능이 활성화 됩니다.

    (마우스 우클릭시 번역기능이 보이지 않으시면, 아래에 따라 설정을 변경해주셔야 합니다.)





    위와 같이 영어로 되어있는 사이트가 구글 크롬 번역기능으로 한국어로 번역이된 모습입니다.

    만약, 마우스 우클릭시 "한국어(으)로 번역"이 나타나지 않는다면, 아래에 따라 설정을 변경하시길 바랍니다.





    -구글 크롬 번역기능 재설정-



    구글 크롬 브라우저 오른쪽 상단에 있는 제어 단추를 누른후에 "설정"을 클릭합니다.






    설정의 하단에 있는 "고급"버튼을 클릭하시면, 언어 메뉴의 "한국어"를 클릭해주세요.




    그후 "이 언어로 된 페이지에 대한 번역 옵션 제공"부분을 활성화 시켜주시고, 크롬을 재실행하시거나 새로고침을 하신후에 외국어로 되어있는 사이트에 접속하시면, 크롬 번역기능이 활성화 된걸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