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온도 확인 프로그램 HWMonitor (CPU 온도 확인)

    컴퓨터를 사용하시다보면, 다운되거나 느려지는 현상이 있을때가 있습니다.

    이 현상은 보통 CPU나 컴퓨터의 부품의 온도가 적정온도보다 높아서 그러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럴때는 컴퓨터 안에 있는 먼지를 청소해주시거나, 서멀구리스 재도포등 조치를 취하셔야 컴퓨터를 더오래 오류 없이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컴퓨터 온도 측정 프로그램인 HWMonitor 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HWMonitor 프로그램은 CPU온도뿐 아니라, 메인보드 / 하드디스크 / SSD / 그래픽카드등 컴퓨터에 하드웨어의 온도또한 확인 가능합니다.

    HWMonitor 는 컴퓨터 사양확인 프로그램인 CPU-Z와 같은 제작사에서 만든프로그램으로, 공식사이트 혹은 네이버 자료실에서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HWMonitorPro 공식사이트 다운로드 (클릭)

    ▶HWMonitorPro 네이버 자료실 다운로드 (클릭)






    공식사이트 다운로드 방법은 위에 있는 링크를 통해서 사이트로 이동하신후에 오른쪽 하단에 다운로드를 통해서 다운로드 하실 수 있습니다.

    SETUP은 설치버전 ZIP은 무설치 버전입니다.






    HWMonitor 다운후 실행하시면, 위와 같이 컴퓨터 하드웨어의 온도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스크롤 상단에는 메인보드와 CPU의 온도와 전압 그리고 쿨러 회전속도(RPM)까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CPU의 적정온도는 아래와 같습니다.


    -CPU 적정 온도 (게임시 제외)-


    ~60도 : 적정 온도

    60~70도 : 위험 온도

    80도 이상 : 매우 위험 온도


    **게임시에는 80도까지 올라가도 정상입니다.**


    CPU의 온도가 매우 위험 온도라면 컴퓨터 내부청소나 서멀구리스 재도포등의 조치를 취하셔야 합니다. 

    (게임시에는 80도까지 올라갈 수 있습니다. 이는 정상이므로,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 하지만 100도 이상 온도가 유지되면 조치를 취하셔야 합니다.)





    HWMonitor의 스크롤을 내려보면 다른 하드웨어의 온도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하단부에서는 HDD / SSD 와 그래픽카드의 온도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래픽카드의 적정 온도는 다음과 같습니다.


    -그래픽 카드 적정 온도-


    ~50도 : 적정 온도

    60~70 : 위험 온도 (게임시 제외)

    80도 이상 : 매우위험 온도

    그래픽 카드온도가 높은상태로 계속 사용하시게되면, 그래픽카드 냉납현상이 나타날 수 있고, 그렇게 되면 그래픽카드를 수리 혹은 교체하셔야 합니다.

    컴퓨터의 다운이나 렉이 지속적으로 걸린다면, 컴퓨터 온도를 한번씩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또한 여름이 다가오는 현시점에는 더더욱 컴퓨터 온도관리에 신경쓰시길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