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크롬 원격 데스크톱으로 핸드폰으로 컴퓨터 원격제어 사용

    요즘은 인터넷 익스플로러보다 크롬브라우저를 사용하시는분들이 많이 늘었는데요.

    아마 그이유는 크롬의 편리한 기능들과 최적화떄문이 아닐까 싶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크롬의 기능중하나인 원격 데스크톱 기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팀뷰어나 네이트온 원격제어를 사용해보았지만, 크롬 원격 데스크톱보다 편리한 원격 프로그램은 없는 것 같습니다.


    원격 제어를 많이 사용하시는분들은 팀뷰어나 네이트온 원격제어보다는 크롬 원격 데스크톱을 추천드립니다.


    크롬 원격 데스크톱은 컴퓨터와 컴퓨터의 원격 제어도 지원하고, 컴퓨터와 스마트폰의 원격제어도 지원합니다.


    이번에는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컴퓨터를 원격제어 하는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크롬 URL부분에 "chrome://apps"를 치시면, 위와 같은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이 화면에 Chrome 원격 데스크톱 항목이 없다면, 웹스토어로 가셔서 Chrome 원격 데스크톱을 크롬에 추가하셔야 합니다.







    ▶ Chrome 원격 데스크톱 웹스토어 이동 : [클릭]


    Chrome 원격 데스크톱을 크롬에 추가하기 위해서는 위의 링크를 통해 이동하여, "Chrome에 추가"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앱 추가"를 클릭하시면, Chrome 원격 데스크톱이 크롬에 추가됩니다.





    Chrome 원격 데스크톱을 크롬에 추가하셨으면, 다시 "chrome://apps" 으로 이동하시면 위와 같이 "Chrome 원격 데스크톱" 아이콘이 생성된걸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원격 제어를 하기 위해서는 "Chrome 원격 데스크톱"을 클릭합니다.





    원격 제어를 하기위해서는 우선 같은 구글 계정에 로그인이 되어있어야 합니다.


    같은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이 되어있다면, 원격 지원과 내 컴퓨터 원격 제어중 하나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원격 지원은 상대방의 컴퓨터와 내 컴퓨터를 원격 제어를 할 수 있는 일회성 원격 제어 시스템이고, 내 컴퓨터는 자신의 컴퓨터를 다른 PC 으로 혹은 스마트폰으로 원격 제어를 할 수 있는 저장후 계속 사용할 수 있는 다회성 시스템 입니다.


    스마트폰과 컴퓨터를 연결하기 위해서는 내 컴퓨터 아래에 있는 "시작하기"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시작하기를 클릭하시면, 위와 같이 "다른 컴퓨터에서 원격 연결을 사용하려면, Chrome 원격 데스크톱을 설치하고 "원격 연결 사용" 버튼을 클릭하세요"


    라는 메세지와 "Chrome 원격 데스크톱을 사용하여 컴퓨터에 엑세스하려면 원격 연결을 사용하도록 설정해야 합니다." 라는 메세지 옆에 "원격 연결 사용" 버튼이 있습니다.


    원격 제어를 위해서는 "원격 연결 사용"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호스트 설치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하라는 메세지가 나타납니다.


    원격 제어를 하기위해서는 필수로 설치되어야 하니, "동의 및 설치"를 클릭하여, 설치하시면 됩니다.





    호스트 프로그램을 정상적으로 설치하셨으면, 위와 같이 6자리 이상의 PIN 비밀번호를 설정하라는 메세지가 나타납니다.


    외우기 쉬운 6자리 PIN을 설정해주시면 됩니다. (타 기기와 연결하기 위해서 PIN 번호를 입력해야 합니다.)


    저는 간단하게 "123456"으로 설정하였습니다.






    6자리 이상의 PIN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신뒤 "확인"을 눌러주시면, 원격 제어를 할 PC의 설정은 끝났습니다.


    이제 원격 제어를 할 스마트폰에서 위 PC에 접속하시면 됩니다.






    스마트폰에서도 컴퓨터와 마찬가지로 "Chrome 원격 데스크톱" 앱을 설치하셔야 합니다.


    구글 Play 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 Chrome 원격 데스크톱 구글 Play 스토어 바로 이동 : [클릭]






    크롬 원격 데스크톱 앱을 설치하신뒤, 실행하시면 위와 같이 원격 제어를 설정해둔 자신의 PC목록이 나타납니다.


    원격 제어를 하기위해서는 목록에 있는 자신의 PC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물론 원격 제어 PC와 같은 구글 계정이 로그인 되어있어야 원격 제어 목록이 나타납니다.)






    원격 제어할 PC를 선택하시면, 아까 설정한 6자리 이상의 PIN번호를 치라는 메세지가 나타납니다.


    아까 설정한 PIN번호를 입력하신뒤 "연결"을 누르시면 됩니다.





    PIN 번호 입력후 연결을 누르시면, 위와 같이 자신의 스마트폰에 자신의 PC가 나타난걸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단순히 원격으로 제어하기위해서 사용하시는분들도 있겠지만, 모바일로 확인할 수 없는 것들을 확인할때도 매우 유용하게 쓰입니다.


    저는 크롬 원격 데스크톱 기능으로 핸드폰으로 가끔 리그오브레전드 관전기능을 사용합니다.


    (이보다 편리할수는 없습니다 ㅎㅎ)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