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 라이젠 CPU 정품 확인 방법 (라이젠 A/S 확인)

    컴퓨터 부품중 가장 고장률이 적은 부품은 CPU 입니다.


    보통 초기불량중 CPU가 걸리면, 그 날에는 로또를 구매하라고 할정도니까요.


    하지만, 사용중에 고장이 나기는 어렵지 않습니다. (과도한 오버클럭 등)


    그래서 이번에는 CPU 오류 및 고장 났을때 A/S를 받을 수 있는지 확인할 수 있는 CPU 정품 확인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이 글은 AMD 라이젠 정품확인 방법이며, 인텔이나 AMD의 다른 CPU의 정품 확인은 할 수 없습니다.


    라이젠의 한국 유통사는 대원 CTS / 제이씨현 가 있지만, 대부분 대원 CTS 제품입니다.


    대원 CTS

    전화 : 1599-3999 / 1577-7925


    제이씨현

    1577-3367


    정품 A/S 기간은 3년으로 정품 확인이된 CPU만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가장 처음으로 확인 하실 수 있는 방법은 CPU 박스에 정품 스티커가 붙어있는지 확인하시면 됩니다.


    위 제품은 라이젠 2600 멀티팩으로 대원 CTS에서 유통하여 3년 A/S를 보장하고 있습니다.


    (우선 판매자가 "정품"이라고 말하고 판매하였다면, 대부분 정품입니다.)





    박스에 정품 스티커가 붙어있더라도 S/N가 누락되는경우가 간혹가다 있기때문에 CPU에 적혀있는 시리얼 번호(일렬번호)를 직접 확인하여 사이트에서 확인하시는게 좋습니다.


    CPU 시리얼 번호(일렬번호) 확인법은 CPU의 적혀있는 문자들중 3번째에 있는 번호들이 시리얼 번호(일렬번호) 입니다.


    (첫번째 번호들은 모델 넘버 / 두번째 번호들은 제조 주차 입니다.)



    라이젠 정품 확인 링크 : http://ryzen.co.kr/


    라이젠 시리얼 번호(일렬번호)를 통해 정품확인을 하기 위해서는 위사이트로 이동하셔야 합니다.




    위 링크를 통하여, 사이트로 이동한뒤에 스크롤을 가장 하단으로 내리시면 위와 같이 "한번의 시리얼 번호 검색으로 정품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라는 문구와 함께 정품확인을 하실 수 있습니다.


    "시리얼번호를 검색하세요." 부분에 자신의 CPU의 시리얼 번호(일렬번호)를 적으신후 "검색"을 클릭하시면, CPU 정품확인을 하실 수 있습니다.



    자신의 CPU가 정품이라면, 위와 같이 "대원CTS 정품"이라는 메세지가 나타납니다.


    자신의 CPU가 정품이라고 하여 구매하였는데, 정품인증이 안되는 경우가 간혹가다 있습니다.


    이는 시리얼 번호가 누락된 경우로 유통사인 대원CTS에 전화로 문의를 하셔야 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