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APS를 이용하여 프레임 그래프 만드는 방법


    게임을 하시는분들이라면, 게임 프레임에 대해서 굉장히 민감하실겁니다.


    자신의 컴퓨터로 자신이 하는게임의 프레임을 표로 만드는 방법이 있습니다.


    프레임표를 만들기 위해서는 "FRAPS" 프로그램과 "Excell" 만 있으면 됩니다.


    ▶게임 프레임 확인 프로그램 Fraps 게시글 바로가기 [클릭]


    프레임 그래프를 만들어 확인하면, 사양에 따라 프레임을 비교하기가 매우 쉬워집니다.




    ▲ 우선 프레임을 측정하기 위해서는 "FRAPS" 프로그램이 필요합니다.


    FRAPS 실행후 상단에 있는 메뉴인 "FPS"탭을 클릭하신뒤 외쪽하단에 있는 "Benchmark Setting" 부분에 있는 "FPS""MinMaxAvg"에 체크해두고 게임을 플레이할때 "F11"키를 누르시면 프레임 측정이 시작됩니다.


    프레임 측정을 종료하기 위해서는 "F11"키를 다시한번 눌러주시면 됩니다.


    (MinMaxAvg는 최소 프레임 , 최대 프레임 , 평균 프레임을 바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프레임 측정을 모두 완료 하셨다면, 오른쪽상단에 있는 "View" 클릭 혹은 "C:\Fraps\Benchmarks" 경로로 이동해줍니다.




    ▲ 이동한 폴더에는 프레임을 측정한 게임 (프로그램)의 이름과 날짜가 적혀 있습니다.


    첫번째 파일은 프레임 기록표이고, 두번째 파일은 프레임 MinMaxAvg 정보 입니다.


    프레임 그래프를 만들기 위해서는 첫번째 파일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 파일을 열게 되면 위와 같이 측정된 프레임이 나열되어 있을 겁니다.


    A1 부터 기록된 프레임이 있는곳 까지 [Shift키]를 누르면서 내려주시면 됩니다.




    ▲ 기록된 프레임을 모두 선택하셨으면, 엑셀 상단 메뉴 "삽입"에서 "추천차트"를 클릭하여 그래프를 만드실 수 있습니다.




    ▲ 프레임 그래프에 가장 보기 좋은 그래프 표 차트는 "꺾은선형" 입니다.




    ▲ 그래프 차트까지 선택해주셨다면, 위와 같이 프레임 그래프가 나타납니다.



    위 방법을 활용하여 다른 그래프도 만드실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