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ows 10] Superfetch 비활성화 방법 (sysmain 비활성화)


    Windows Vista 이상을 사용하시는 분이라면, Superfetch(sysmain) 라는 서비스 기술이 사용됩니다.


    Superfetch(sysmain) 서비스는 자주 사용하는 데이터를 캐시 파일을 구성하여, 다음에 실행할때 속도를 향살시키는 서비스로 위 작업을 보통 백그라운드에서 지속적으로 실행됩니다.


    HDD를 주 디스크로 사용하시는분들에게는 효과가 있는 서비스지만, SSD를 사용하시는분들이라면 오히려 속도 저하가 생길 수 있기때문에 위 서비스를 비활성화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Superfetch(sysmain) 비활성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우선 작업관리자를 통하여, Superfetch(sysmain) 서비스를 확인하시면, 위와 같이 디스크 영역을 많이 사용한다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위 서비스를 비활성화 하기 위해서는 아래의 방법을 따라해주시면 됩니다.


    [Superfetch 서비스명이 Windows RS5 업데이트 이후 Sysmain 서비스명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윈도우키 + R키] 단축키를 이용하여, 실행창을 열어주시고 "services.msc" 입력후 "확인"을 클릭합니다.




    ▲ 그후 서비스 창에서 "Sysmain" 항목을 찾아 "더블 클릭"을 합니다.





    ▲ Sysmain 속성 창이 열리면, "시작 유형"을 "사용 안 함"으로 변경하신후 하단에 있는 "중지"를 클릭하신뒤 "확인"을 눌러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