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파티션 나누기 (D드라이브 만들기)


    새로산 컴퓨터나 노트북을 구입하고 윈도우를 설치하면 C드라이만 있어 따로 저장할 파일들을 놓을 파티션이 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저장장치가 하나일 경우에는 C드라이브의 용량의 일부분을 때서 D드라이브로 만드는데요.

    이번에는 윈도우10 파티션 나누기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 [윈도우키 + R키] 단축키를 이용하여 실행창을 열어주신 후 "diskmgmt.msc" 입력 후 "확인"을 클릭합니다.




    ▲ 그럼 위와 같이 디스크 관리창이 나타나게 되는데요.

    여기서 C드라이브 부분을 마우스 우클릭 후 "볼륨 축소"를 클릭해줍니다.




    ▲ 축소 창이 나타나면 새로만들 D드라이브의 용량을 설정해주신 후 "축소"를 클릭해줍니다.




    ▲ 볼륨 축소가 완료되면, 위와 같이 [할당되지 않음] 공간이 나타나게 됩니다.





    ▲ D드라이브를 만들기 위해서 [할당되지 않음] 부분을 마우스 우클릭 후 "새 단숨 볼륨"을 클릭합니다.




    ▲ 단숨 볼륨 만들기 마법사가 실행되면, "다음"을 클릭합니다.




    ▲ [파티션 크기를 지정하시오.] 창이 나타나면, D드라이브 설정공간이 맞는지 확인하신 후 "다음"을 클릭합니다.




    ▲ 드라이브 문자 설정에서 A ~ Z 까지의 드라이브 명을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D드라이브를 만들기 위해서는 드라이브 문자 할당 부분에서 "D"선택 후 "다음"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 파티션 포맷은 기본설정으로 해주신 후 "다음"을 클릭합니다.




    ▲ 단순 볼륨 만들기 마법사 완료창이 나타나면 "마침" 버튼을 눌러 D드라이브 생성을 완료시켜주시면 됩니다.





    ▲ D드라이브가 정상적으로 만들어지면 위와 같이 검정색 영역이 파란색 영역으로 바뀌게 되며 "정상 (주 파티션)"이라고 나타나게 됩니다.




    ▲ 내 PC에 들어가시면 D드라브가 정상적으로 생성된 모습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