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시작메뉴 먹통 해결 방법 (시작메뉴 무반응)


    윈도우10을 사용하다보면, 가끔가다 오류가 발생합니다.

    그중에서도 많이 나타나는 오류 중 하나는 시작 메뉴 무반응 오류 입니다.

    아무리 시작 메뉴를 눌러봐도 반응이 없고 이로 인해서 Windows 검색창도 반응이 없는 경우도 있어 매우 불편합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윈도우10 시작 메뉴 먹통 해결방법 2가지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대부분 아래의 2가지 해결방법으로 해결됩니다.)





    Windows PoweShell 명령어





    ▲ [윈도우키 + R키] 단축키를 이용하여 실행창을 열어주신 후 "PowerShell" 명령어를 입력한다음 "확인"을 클릭합니다.




    ▲ Windows PowerShell 창이 나타나면, 아래 명령어를 입력하신 후 "엔터"키를 눌러줍니다.


    [Get-AppXPackage -AllUsers | Foreach {Add-AppxPackage -DisableDevelopmentMode -Register "$($_.InstallLocation)\AppXManifest.xml"}]


    명령어 복사가 안되시는 분들은 아래의 메모장을 다운받으신 후 명령어를 입력하시길 바랍니다.


    명령어.txt



    시작 메뉴 재설정이 완료된 다음 컴퓨터를 재부팅 해보신 후 문제가 해결되었는지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레지스트리 수정





    ▲ [윈도우키 + R]키 단축키를 이용하여 실행창을 열어주신 후 "regedit" 명령어를 입력하신 후 "확인"을 클릭합니다.




    ▲ 레지스트리 편집기 창이 열리면, 상단에 경로 이동 부분에 "컴퓨터\HKEY_LOCAL_MACHINE\SYSTEM\CurrentControlSet\Services\WpnUserService"을 붙여넣기 합니다.


    레지스트리 (시작메뉴).txt




    ▲ 위의 경로로 이동해주신 후 "Start"를 더블클릭 합니다.




    ▲ 그럼 위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여기서 값 데이터를 2에서 4로 변경해주신 후 "확인"을 클릭합니다.


    레지스트리를 모두 편집하신 다음 컴퓨터를 재부팅하여 오류가 해결되었는지 확인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