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파일 안열림 해결 방법

     

    문서 작업을 할때 엑셀을 많이 사용합니다.

    엑셀을 사용할때 파일이 열리지 않을때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몇가지 있는데요.

    파일의 손상으로 파일이 열리지 않는 경우 복구가 어렵지만 단순한 설정 문제나 숨겨짐 기능으로 인해서 엑셀 파일이 열리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번에는 엑셀 파일 안열림 해결 방법 3가지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 열기 및 복구 기능


     

     

    ▲ 엑셀 열기창을 이용하여 열리지 않는 엑셀 파일을 선택 후 우측 하단에 있는 열기 우측에 있는 ▼을 클릭한 후 "열기 및 복구"를 클릭합니다.

     

     

     

    ▲ 그럼 위와 같은 창이 나타나는데 여기서 우선 "복구"를 클릭하여 파일이 정상적으로 열리는지 확인합니다.

    만약 파일이 정상적으로 열리지 않는다면 "데이터 추출"을 클릭하여 엑셀 파일열기를 시도해보시길 바랍니다.

     


    ● 엑셀 옵션 설정 변경


     

    ▲ 엑셀 좌측 상단에 있는 [파일]을 클릭 후 나타나는 창에 좌측 하단에 있는 "옵션"을 클릭하여 엑셀 옵션창을 열어줍니다.

    그 후 좌측에 있는 메뉴에서 "고급"을 클릭한 후 [DEE(동적 데이터 교환)을 사용하는 다른 응용 프로그램 무시] 체크를 해제해주신 후 [자동 연결 업데이트 확인]은 체크를 해주신후 "확인"을 클릭하여 설정을 저장하신 후 다시 엑셀 파일을 열어보시길 바랍니다.


    ● 엑셀 숨기기 취소


     

    ▲ 가끔 엑셀 옵션의 숨기기가 설정되어있어서 엑셀파일이 열리지 않는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때는 상단에있는 메뉴에서 "보기"를 클릭하신 후 "숨기기 취소"를 클릭하여 숨기기 기능을 취소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