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부팅시 엣지(Microsoft Edge) 자동 실행 끄기

     

    윈도우10 부팅시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브라우저가 자동으로 실행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사용자가 사용하는 기본브라우저가 마이크로소프트 엣지가 아니라면 매우 불편한 현상인데요.

    이러한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자동실행은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를 이용하여 엣지 자동실행을 끌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윈도우10 부팅시 엣지 자동실행 끄기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윈도우10 홈 버전 같은경우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가 없기 때문에 아래의 글을 통하여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를 설치하신 후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 설치 방법 바로가기]

     

    윈도우10 홈 버전 로컬 그룸 정책 편집기 설치 (gpedit.msc)

    윈도우의 로컬 그룹 정책을 편집 및 설정하기 위해서는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인 gpedit.msc가 필요합니다. 하지만, 윈도우10 PRO 버전 혹은 Enterprise 버전외의 윈도우10 Education 와 HOME버전에서는 로

    wjdtmddnjs6788.tistory.com

     

     

    [윈도우키 + R] 단축키를 사용하여 실행창을 열어주신 후 "gpedit.msc"명령어를 입력 후 "확인"을 클릭합니다.

     

     

     

    ▲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 창이 열리면 좌측에 있는 메뉴에서 [관리 템플릿 - Windows 구성 요소 - Microsoft Edge]를 클릭합니다.

     

     

     

    ▲ 그 후 우측에 있는 설정에서 [Windows 시작 시와 Microsoft Edge가 닫힐 때마다 Microsoft Edge에서 시작 및 새 탭 페이지를 시작하고 로드하도록 허용합니다.]를 더블클릭 합니다.

     

     

     

    ▲ 위와 같이 정책 편집기 창이 나타나면, "사용 안 함"에 체크하신 후 "확인"을 클릭하여 설정을 저장합니다.

     

     

     

    ▲ 설정이 완료되었다면, 다시 설정에 있는 [Windows 시작 시, 시스템이 유휴 상태일 때, Microsoft Edge가 닫힐때 마다 Microsoft Edge를사전실행할수있습니다.]를 더블클릭 합니다.

     

     

     

    위와 같이 정책 편집기 창이 나타나면, "사용 안 함"에 체크하신 후 "확인"을 클릭하여 설정을 저장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