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ows Modules Installer Worker 프로세스 종료 방법

     

    컴퓨터를 사용하다보면 자신이 모르는 프로세서가 실행되고 그런 프로세스가 상단한 점유율로 실행되고 있어 컴퓨터의 속도가 느려지거나 다운현상같은게 나타날때가 있습니다.

    보통 이런 프로세스는 윈도우에서 기본적으로 실행되는 프로세스로 간단한 설정을 통해 프로세를 종료할 수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이번에는 윈도우10 Windows Modules Installer Worker 프로세스 종료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 위와 같이 작업 관리자를 통해 보면 Windows Modules Installer Worker 프로세스가 동작하고 있고 CPU의 점유율과 메모리 점유율 상당을 차지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Windows Modules Installer Worker 프로세스는 윈도우 관련 드라이버 업데이트와 관련되어있는 프로세스로 CPU 및 메모리를 많이 잡아먹습니다.

     

     

     

    ▲ [윈도우키 + Q] 단축키를 사용하여 윈도우 검색창을 열어주신 후 "고급 시스템 설정"을 검색 후 클릭합니다.

     

     

     

    ▲ 시스템 속성창이 나타나면, 상단 메뉴에서 "하드웨어"를 클릭 후 장치 설치 설정 부분에 있는 "장치 설치 설정"을 클릭합니다.

     

     

     

    ▲ 장치 설치 설정창이 나타나면, "아니요(장치가 올바로 작동하지 않을 수 있음)"에 체크 후 "변경 내용 저장"을 클릭합니다.

     

     

     

     

    ▲ 그 다음에 다시 [윈도우키 + Q] 단축키를 사용하여 윈도우 검색창을 열어주신 후 "제어판"을 검색 후 클릭합니다.

     

     

     

    ▲ 제어판창이 열리면 "시스템 및 보안"을 클릭합니다.

     

     

     

    ▲ 시스템 및 보안탭으로 이동하면, "보안 및 유지 관리"를 클릭합니다.

     

     

     

    ▲ 보안 유지 관리탭으로 이동 후 좌측 메뉴에 있는 "보안 및 유지 관리 설정 변경"을 클릭합니다.

     

     

     

    ▲ 보안 및 유지 관리 설정 변경창에서 유지 관리 메세지 부분에 있는 "자동 유지 관리"부분에 체크를 해제하신 후 "확인"을 클릭하여 설정을 저장해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