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사양확인 방법 (DirectX 진단도구)

    컴퓨터를 사용하다보면 자신의 컴퓨터의 사양을 확인해야 할때가 있습니다.


    예를 들면 게임사양과 자신의 PC사양을 비교할때 , 또는 PC부품을 업그레이드를 하기위해서 호환성을 알아보기위해서 자신의 PC사양을 확인하곤 합니다.


    컴퓨터의 사양확인방법은 다양한데 이번에는 Direct X 진단도구를 통해서 사양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Direct X 진단 도구를 통한 PC사양확인은 별도의 프로그램을 다운/설치 하실필요가 없습니다.




    환경 : Windows 10 Pro (위방법으로 Windows7도 동일하게 확인가능)








    우선 시작메뉴에 있는 윈도우 검색기능을 이용하여 , dxdiag를 검색하시면 위와 같이 X표시의 아이콘과 함께 명령 실행프로그램이 나타납나디.


    이 명령 실행프로그램을 클릭해주세요.










    dxdiag를 실행하시면 DirextX 진단도구라는 창이뜨면서 자신의 PC사양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첫번째 탭인 시스템에서는 운영체제의 버전, 메인보드 BIOS 정보와 CPU 정보 , 메모리의 용량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상단에 메뉴바에서 디스플레이를 선택하시면 자신의 그래픽카드 정보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내장/외장그래픽을 모두사용하는 노트북일 경우에는 저와같이 디스플레이가 1개가아니고 디스플레이1,  디스플레이2,  디스플레이3 로 나누어져 있으실텐데요.


    보통 디스플레이1은 내장그래픽의 정보를 디스플레이2 나 디스플레이3은 외장그래픽의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제가사용하는 CPU는 6세대 CPU라서 내장그래픽이 HD530이 장착되어 있네요.


    또한 다이렉트 버전도 확인가능하니, 컴퓨터 사양에 대한 정보를 확인하시고 싶으신 분들은 DirectX 진단도구를 통해서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