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xc0000225 윈도우 부팅오류 해결 방법 (윈도우 진입불가 오류)




    컴퓨터를 사용하다보면 다양한 오류가 생기기 마련인데요.


    그중에서 윈도우 블루스크린이 뜨게되면 정말 골치아프게 됩니다.


    이번에는 윈도우 부팅불가 블루스크린인 0xc0000225 오류에 해결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노트북을 잘사용하고 있다가 갑자기 0xc0000225 라는 윈도우 블루스크린이 뜨게 되었습니다.


    이오류는 윈도우 진입오류로 윈도우 진입이 더이상 진행되지 않는 오류인데요.


    복구를 눌러도 복구가 되지 않아서 열심히 검색을 통해서 0xc0000225오류의 원인을 알아보게되었습니다.


    0xc0000225오류의 원인은 윈도우파일의 손상 혹은 UEFI모드의 오류때문에 일어난다는 사실을 알게되었죠..


    그래서 해결방법을 알아보았더니... 



    윈도우재설치를 하라고 하네요...


    윈도우재설치할 엄두가 나지 않아서 다른 해결방안을 찾던중.







     


    AHCI 설정이 Disable(해제) 가되어있어서 0xc0000225의 오류가 발생할 수 있다는 것을 윈도우 문의 답변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AHCI의 문제라면 CMOS에서 AHCI를 활성화만 시키면 됩니다.











    AHCI을 활성화 시키기 위해서 CMOS에 들어가셔서 Asvance 탭에서 SATA configuration탭에 들어갑니다.


    CMOS 진입은 사용하시는 메인보드에 따라 다르지만 보통 DEL키나 F10 입니다.

    (컴퓨터 전원버튼을 누르시고 위키를 연타하시면 됩니다.)











    ADCI 설정을 보았는데 , 역시나 ADCI 설정이 역시나 Disable (해제) 되어 있었습니다.


    ADCI 설정을 활성화 시키기 위해서 Disable (해제) 를 Enable (활성)으로 바꿔주시고 저장하신후에 재부팅은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보이시는 것 과 같이 AHCI 설정은


    1. BIOS/CMOS 에 접속한다.

    2. Advanced 탭에 들어갑니다.

    3.Advanced 탭에 있는SATA configuration 탭에서 AHCI를 활성화 시키면 됩니다.












    ADCI을 활성화 시킨뒤에 재부팅을 해보니, 정상적으로 윈도우 부팅화면에 진입하시는걸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저같은 경우는 ADCI 활성화를 통해서 0xc0000225 오류를 해결하였는데, 여러분도 0xc0000225 오류가 뜨신드면 ADCI 설정을 한번 확인하시는게 좋을듯 합니다.


    물론 ADCI 활성화로 이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윈도우를 재설치하는 것 밖에 방법이 없긴하지만, 한번 도전해보세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