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론 SSD 전용 프로그램 Crucial Storage Executive


    이전에 마이크론 SSD BX500 240GB 사용기를 포스팅을 하였는데요.


    이번에는 마이크론 SSD 전용프로그램인 Crucial Storage Executive 에대해서 알아보려고합니다.


    보통 각 제조사마다 SSD 전용프로그램들이 있습니다.


    마이크론 SSD 전용 프로그램은 "Crucial Storage Executive" (크루셜 스토리지 익스큐티브) 입니다.



    ▶ Crucial Storage Executive 다운로드 페이지 바로가기 (클릭)





    ▲ 위에 있는 링크를 통하여, Crucial Storage Executive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하신후 자신의 컴퓨터 Bit에 맞는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합니다.




    ▲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후 실행하시면, 설치할 언어를 선택해줍니다.

    (Crucial Storage Executive는 기본적으로 한국어를 지원합니다.)




    ▲ Crucial Storage Executive 설치과정은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 Crucial Storage Executive 실행후 초기 화면 입니다.


    Drive에 자신의 SSD가 표시되며, 상태 및 사용용량 그리고 현재 온도가 표시됩니다.




    ▲ Crucial Storage Executive의 왼쪽 메뉴바를 통하여, SSD의 상태 점검 및 기능들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두번째 메뉴인 드라이브 세부 정보에서는 SSD의 기본적인 정보와 드라이버 버전 (컨트롤러) , 펌웨어 버전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세번째 메뉴인 "S.M.A.R.T" 메뉴에서는 SSD의 상태를 한번에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제가 사용중인 BX500 제품은 양호한 상태로 표시되고 잇습니다.




    ▲ 네번째 메뉴인 "펌웨어 업데이트"에서는 SSD의 펌웨어를 업데이트 할 수 있습니다.




    ▲ 다섯번째 메뉴인 "드라이버 삭제" 메뉴에서는 SSD를 초기상태로 돌려놓을 수 있습니다.

    (위 작업은 SSD내에 있는 파일들이 모두 삭제되니,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 일곱번째 메뉴인 Momentum Cache (모멘텀 캐시) 에서는 "모멘텀 캐시"를 활성화 시킬 수 있습니다.


    모멘텀 캐시를 활성화 시키면, 성능점수는 매우 높아진다고 합니다. (하지만, 체감적으로는 많이 차이나지 않아 벤치 마크 테스트에서 많이 사용된다고 합니다.)


    [모멘텀 캐시는 활성화후 재부팅을 하면 적용됩니다.]




    ▲ 아홉번째 메뉴는 "오버 프로비저닝" 입니다.


    이 메뉴에서는 오버 프로 비저닝 기능을 활성화 시킬 수 있습니다.


    오버 프로 비저닝 기능은 보통 SSD 수명연장을 위해서 사용하는 기능입니다.

    (하지만, 요즘은 속도 저하 방지용으로 많이 사용됩니다.)


    보통 제조사에서는 SSD의 용량의 10%~15% 정도로 설정하는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TLC SSD 같은경우 SSD 용량이 많이 차지할 수록 속도 저하가 나타나는데, 오버 프로비저닝은 이와 같은 속도 저하를 방지해주는 역활을 합니다.)



    [ 중요한 기능 위주로 작성되었으며, 몇가지 빠진 기능들이 있을 수 있습니다. ]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