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브라우저, 속도 빠르게 하는 방법 (크롬 가볍게)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사용할수록 속도가 늦어진다는 느낌을 한번씩 받으셨을겁니다.


    크롬 브라우저의 속도를 향상시키는 방법은 이외에도 많이 있지만, 가장 효과가 있는 2가지 방법에 대해서 소개시켜드리려 합니다.


    그럼 이번에는 크롬 속도 빠르게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인터넷 기록 및 캐시 삭제



    크롬 브라우저의 속도 향상을 위한 첫번째 방법은 인터넷 기록 및 캐시 삭제 입니다.


    인터넷 기록 및 캐시는 브라우저의 속도를 늦출뿐 아니라 컴퓨터의 디스크 공간까지 차지 하기때문에 주기적으로 청소하시는게 좋습니다.



    ▲ 크롬 브라우저의 우측 상단에서 "설정"버튼을 클릭합니다.




    ▲ 크롬 설정으로 들어오셨으면, 검색창에 "방문기록"을 검색하신후 가장 하단에 있는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를 클릭합니다.




    ▲ 인터넥 사용 기록 삭제 기간탭을 "전체 기간"으로 바꿔주신후 우측 하단에 있는 "인터넷 기록 삭제"를 클릭합니다.




    ▲ 크롬 브라우저의 인터넷 기록이 모두 삭제 되면, 위와 같이 "Chrome 데이터 삭제됨" 메세지가 나타납니다.





    크롬 실험실을 이용하여, 크롬 최적화



    크롬 브라우저의 속도 향상을 위한 두번째 방법은 크롬 실험실을 통하여, 크롬을 최적화 하는 방법 입니다.


    크롬 실험실에서 최적화를 해주신다면, 체감하실정도의 속도향상이 있습니다.




    ▲ 우선 크롬 실험실에 접속하기 위해서 크롬 주소창에 "chrome://flags"를 입력합니다.




    ▲ 크롬 실험실 검색창에 "QUIC"를 검색하시면 위와 같이 "Experimental QUIC protocol

    " 항목이 나타납니다.



    ▲ 위 "Experimental QUIC protocol" 설정을 "Default" 에서 "Disabled"로 변경해줍니다.




    ▲ 그 다음으로 다시 크롬 실험실 검색창에 "Number of raster threads"을 검색합니다.




    ▲ 위 "Number of raster threads" 설정을 "Default" 에서 "4"로 변경해주신후 크롬 브라우저를 재시작 해주시면 변경된 설정이 적용됩니다.


    위 두가지 방법만 해주신다면, 크롬 브라우저의 속도는 체감이 되실정도로 부드럽고 빨라지셨을 겁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