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인터넷 속도 빠르게 하는법 2가지


    컴퓨터를 사용하다보면, 다들 사용하는 시간이 길어질 수록 느려지는 느낌이 드셨을 겁니다.


    물론 각종 프로그램들과 파일들이 설치되니, 처음에 구입하셨을때보단 느려지겠지만, 갑자기 너무 느려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컴퓨터의 속도가 느려지면, 인터넷 속도도 같이 느려지는 느낌이 드는데요.


    그래서 이번에는 인터넷 속도 빠르게 하는방법 2가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QOS 설정 변경을 통한 인터넷 속도 향상




    [윈도우키 + R키]를 이용하여, 실행창을 열어주신후 "gpedit.msc"를 입력하신뒤 "확인"을 눌러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를 열어줍니다.




    ▲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의 좌측 부분에서 [관리 템플릿 - 네트워크 - QOS 패킥 스케줄러 - 예약 대역폭 제한]을 클릭하신뒤 "정책 설정"을 클릭해줍니다.




    ▲ 예약 대역폭 제한 설정을 "사용"에 체크해주신후 대역폭 제한을 "0"으로 입력후 "확인"을 누릅니다.


    위 설정을 모두 마치셨다면, 재부팅을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2.DNS 확인자 캐시 플러시




    ▲ [윈도우키 + R키]를 이용하여, 실행창을 열어주신후 "cmd"를 입력하신뒤 "확인"을 눌러 명령 프롬프트를 실행시켜줍니다.




    ▲ 명령 프롬프트가 실행되면, "ipconfig/displaydns"를 입력하신뒤 "엔터"를 눌러줍니다.




    ▲ 그럼 위와 같이 서버 정보 목록이 표시됩니다.


    여기서 "ipconfig/flushdns"를 입력하신뒤 "엔터"를 눌러줍니다.




    ▲ 위와 같이 "DNS 확인자 캐시를 플러시했습니다."라는 메세지가 나오면, 인터넷 최적화가 완료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