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파티션 나누기 방법


    컴퓨터를 사용하다보면, 파티션이 구분되어 있지않고 하나로 되어 있어서 바탕화면에 모든 파일이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때는 항목별로 파티션을 나누어 파일들을 정리하는 방법이 있는데요.


    항목별로 용량과 파티션을 나누면 파일 정리가 보다 쉬워지고 파일들을 구분하여 사용할 수 있기때문에 매우 편리합니다.


    그럼 이번에는 컴퓨터 파티션 나누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윈도우키 + X키] 단축키를 이용하거나, 시작 버튼 마우스 우클릭한 후 "디스크 관리"를 클릭합니다.




    ▲ 디스크 관리 창이 열리면, 컴퓨터에서 사용중인 HDD / SSD / USB 등이 모두 잡히게 됩니다.




    ▲ 파티션을 나누기 위해서 파티션을 나눌 디스크에 마우스 우클릭을 하신 후 "볼륨 축소"를 클릭합니다.




    ▲ 축소 공간 쿼리중이라는 메세지가 나오는데, 잠시 기다려주시면 됩니다.





    ▲ 축소할 공간 입력에 나눌 파티션의 크기를 지정해주신후 "축소"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저는 테스트용으로 10000MB (10GB)를 입력하여 축소를 진행하였습니다.




    ▲ 파티션 축소가 완료되면, 위와 같이 축소된 파티션이 검은색으로 나타나는데 이 파티션을 활성화 시켜주기 위해서 마우스 우클릭 후 "새 단순 볼륨"을 클릭합니다.




    ▲ 단순 볼륨 만들기 마법사가 나오면, "다음"을 클릭하여 진행해줍니다.




    ▲ 단숨 볼륨 크기는 따로 지정해주실 필요없이 "다음"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 그후 드라이버 문자를 할당해주신후 "다음"을 클릭합니다.




    ▲ 파티션 포맷은 기본적으로 NTFS 형식으로 설정이 되어있기때문에 따로 건드실 필요없이 "다음"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 최종적으로 볼륨이 만들어지면 "마침"을 클릭하여 단순 볼륨 만들기 마법사를 종료해줍니다.




    ▲ 파티션 나누기 작업이 완료되면, 디스크 관리에서 "새 볼륨"이라는 항목으로 새로운 파티션이 생성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내 PC에서도 나누어진 파티션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위 파티션 영역에 구분할 파일들을 옮겨서 사용하실 수가 있게 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